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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우뇌식 페이스북 세팅방법

2022-05-30

우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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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뇌 입니다.


이제는 덥네요.


요새 SNS 광고 마케터 자격증 시험 대비 인강을 촬영하고 다른 강연들도 열심히 하다보니 글을 쓸 시간이 나질 않아 이제사 글을 쓰게 됩니다.

SNS 광고 마케터 자격증 대비 강연은 곧 오픈될 예정이니 나오면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제가 과거 썼던 글을 보다가 과거 7만프로를 찍었던 세팅 기법에서 전제조건을 써놓지 않았더라구요.


해당 기법은 예산적으로 꽤나 여유가 있는 경우에 가능한 것 입니다.


1set - 50ad 에서 살아남는 대장 컨텐츠를 찾아내서 복/붙으로 증액해서 대장들끼리 서로 싸우고 거기서 살아남는 찐 대장을 찾아내는 전형적인 토너먼트 형태


하지만 이 방법은 단점이 2가지 존재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던것 처럼 예산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는 점, 그리고 다른 소재들의 노출기회를 1~2개가 뺏어버린다는 점


이것이 문제죠.


그럼 이번 글에서 그 문제점들을 보완한 세팅 방법을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1 SET - 1AD


이 기법은 ABO 세팅을 지양하고 1set - 1ad를 지향합니다.


즉, 세트에 소재는 딱 1개만 넣어놓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세트의 숫자는 컨텐츠의 숫자와 동일해지는 것이지요.


만약 10개의 컨텐츠가 있다면 세트는 10개가 생성되어야 하고 그 안에 각각 1개씩의 컨텐츠가 들어가 있어야 됩니다.


세트의 세팅 내용은 모두 동일해야 되고요.


어? 그럼 예산 많이 드는 건 똑같은거 아닌가요?


하실 수 있는데요.


그것을 대비하기 위해 예산은 최소 예산으로 세팅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3천원 ~ 1만원으로 세팅합니다.(거의 5천원~1만원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한 뒤에 CPC가 다른 친구들 보다 저렴하거나 CPM이 저렴한 경우에만 복사증액을 CPM에 맞춰 진행합니다.


만약 반응이 괜찮은 소재가 있는데 그 친구의 CPM이 2만 5천원이다?


네, 그렇다면 그 친구를 복/붙 한 뒤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단축키 Ctrl + D) 일 예산을 2만 5천원으로 설정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죠?


2. 타겟


타겟의 경우 잡지 않습니다.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10년간 하루에 10억개씩 검수하고 최적화를 시키는 페이스북 알고리즘은 이제 알아서 ‘전환을 잘 일으킬 것 같은 사람’에게 노출 시켜 줍니다.


때문에 특정한 이슈가 있는 제품/서비스가 아닌 이상 타겟은 모두 풀어줍니다.


특정한 이슈가 있는 것들..은..뭐 특정 성별 전용제품이라거나, 식품이라거나 이런게 있겠죠.

(여성 전용 코스메틱, 속옷, 식품 등)


관심사 역시 잘 잡지 않습니다,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그렇죠!


정리하자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Non-Target


3. 동영상 조회


꽤나 많은 분들께서 페이스북의 동영상 조회 캠페인을 돌리지 않으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솔직히 예산의 여유가 되신다면 반드시 일정 부분은 돌리셨으면 합니다.


퍼널의 제일 꼭대기 부분 역할을 목표로 두는 것인데요.


영상의 길이가 10초 미만이고, 일 예산을 30만원 정도로 세팅하실 수 여유가 있으시다면 꼭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영상의 길이가 10초 미만이고 일예산을 30만원 이상!


이 경우는 1SET - 5AD ABO를 추천드립니다.


소재들을 빠르게 솎아내기 위함입니다.


성과 측정은 무조건 Thruplay당 비용으로만 봅니다. KPI는 Thruplay당 비용 10원 이하로 잡아주시구요.

(제 최고기록은 1원인데, 근육돌이님은 0.4원까지 가보셨드라구요 ㄷㄷ)


플러스 알파로 세팅시 상세 타게팅에 ‘구매에 관심을 보인 사람’ 을 꼭 삽입해주세요.


더불어 소재 안에 꼭꼭꼭 검색을 유도하는 내용을 꼭 삽입해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GA에서 Organic 유입량의 변동량 및 그래프의 기울기를 꼭 체크해주세요.


노출 범위는 스토리/릴스/피드 모두 넣어주셔야 되시구요.


예산은 Organic의 유입량이 늘어나거나 검색량이 늘어나기 시작한다면 2배수씩 증액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분명히 자사몰 또는 스마트스토어의 매출이 늘어나실 겁니다.


지금 이렇게 4곳 테스트하고 있는데 3곳이 효과가 나기 시작해서 꽤나 재밌네요.


1곳은………..뭘 해도 안되고 있어서 가슴이 아픈 중입니다 흑


4. 마무리


사실 디테일이 더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도 먹고 살아야하므로 디테일은 강의에서만 풀고 있는데요…ㅋ


앞서 말씀드린 1set - 1ad / 타겟 / 동영상조회 기법을 우리 회사에 적용시켜 보면서 최적화 시키면 성과가 안나올 수가 없을 겁니다.


실제로 제가 컨설팅하는 브랜드 같은 경우는 아래 보시는 것 처럼 1set - 1ad로 성과를 많이 개선했습니다.




심지어 예산 변동 없이요 ㅋㅋㅋㅋㅋ


운영방법만 바꾸고 동등한 노출기회만 줘도 이런식으로 매출이 바뀔 수 있습니다.


단점은 디자이너 분들이 너무 힘들어하신다는 거였네요.


지금도 계속 컨설팅을 하며 현재는 저와 함께 TVC도 준비하고 CRM을 통한 예측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 서 최대한 돈 덜 드는 마케팅으로 고도화를 시켜나가고 있습니다.


그럼 들숨에 매출 날숨에 ROAS를 외치며 오늘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우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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