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495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신) 카카오 키워드 광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가지

2021-07-21

지아이코퍼레이션

5,311

7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 카카오 키워드 광고 추적 URL 세팅 방법

(신) 카카오 키워드 광고

2021년 6월 21일, 다음/카카오 검색광고 플랫폼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구)다음 프리미엄링크 → (신)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상에서 다음 검색광고로 유입되던 세션들을 확인하려 하는데...

어라? 기존에 설정해 두었던 소스/매체가 6월 21일 부터 사라졌네요?


예를 들면 이런 상황입니다.


최대리 曰
"김사원 님 구글애널리틱스에서 daum / sa 가 왜 보이질 않죠?
그리고 새로 생긴 kakao / keyword는 뭐예요?"


김사원 曰
"UTM은 변경한 적이 없는데... 왜 그럴까요?;;;"








최대리가 말한 것처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소스/매체 = kakao / keyword'가 새로 생성된 것, 보이시죠?


이렇게 설정하지 않은 유입경로가 생성되면,

기존 경로의 추이와 성과를 파악할 때 이슈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캠페인 명이 프리미엄 링크로만 통일되어 있어

캠페인 별 성과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




[ 해결 방법 ]

1) 신 카카오 키워드 광고 플랫폼에서 캠페인 설정

2) 추척 URL '설정' → '미설정'으로 변경





신 카카오 키워드 광고 플랫폼의 기본값은 '설정'입니다

따라서 '설정'을 해지하셔야 해요.


왜냐하면,




'파라미터(UTM)를 자동으로 추가해 드립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우리가 설정한 UTM 값이 아닌 '사전에 정의한 값으로 추적URL을 보내겠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픽셀을 설치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전환 추적 : 연동하지 않기


기본값이 '연동하지 않기'로 되어 있으니 픽셀 값으로 변경하셔야 전환 추적됩니다.





자~ 그럼 다시 구글애널리틱스를 보니 기존에 설정한 UTM으로 잘 들어오네요!




▶ 카카오 키워드 광고 플랫폼 <키워드 보고서>는 어디에서?


아쉽게도, 

카카오 키워드 광고 플랫폼에서는 아직 <키워드 보고서>를 볼 수 없습니다...

전체 키워드에 대한 성과를 한 번에 추출하지 못해요.




그래서 캠페인별로 키워드 추출해서 병합해야 한다는... 슬픈 이야기

고객센터에서 '아직'이라고 하는 것을 보니 곧 제공할 예정인가 봅니다. 






빨리 키워드 전체 보고서 추출할 수 있도록 부탁드려요! 제발~~ 




지아이코퍼레이션은 자사 블로그에 콘텐츠 선 발행 후, 가공하여 아이보스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다음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블로그 방문을 통해 더 많은 지식을 얻어가세요 :D

 

▶ 지아이코퍼레이션 홈페이지

▶ 지아이코퍼레이션 블로그

▶ 지아이코퍼레이션 FACEBOOK

▶ 지아이코퍼레이션 INSTAGRAM


구글애널리틱스구글태그매니저구글데이터스튜디오구글마케팅플랫폼다음검색광고카카오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봉봉봉봉봉1님 외 29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7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