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구성은 조직 목표 관리 이론 + 노션 실습 및 활용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과 실습의 시간은 적절히 배분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엔 이론 시간이 다소 길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지금은 이론도 복잡하지 않은 중요 이론 위주로 다뤄주셔서, 큰 틀이 잡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우선 노션 강의를 들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실제로 강사님이 비즈니스 속에서 어떤 식으로 활용하시고 계신지 그 현황을 보여주신다는 점입니다. 특히 데이터베이스 기능은 강의 자료나 설명글을 읽어봤을 때도 감이 잘 오지 않는 개념이었고, 이해를 잘못 한다면 모호한 개념(단순히 엑셀?스러운 느낌이라 생각했습니다) 일 수도 있습니다만, 실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말씀해주시다 보니 자유롭고 편리한 기능임을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서식에 대한 불편함도 없는 기능이라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노션에서 가장 매력적인 기능을 강의로 잘 알려주신 느낌입니다.


또한 노션이란 툴 자체가 업무를 관리하는 관점에서 대화나 이메일, 전화 등 업무 처리에 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핵심 안건을 공유한다던지, 프로젝트성 업무 공유 등 필요한 사안 및 정보 공유에만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실제로 필요한 데이터를 검색하거나 정보를 찾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업무에 적응하기 어려운 편입니다만, 노션은 그런 데이터 검색의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툴이라 느꼈습니다.


이번 강의는 노션의 기능 및 이론 설명을 넘어서, 노션으로 업무 처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그 매력을 하나하나 보여준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노션을 경험해 본적은 없지만, 사용하게 되면 재밌게 툴을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강사님 감사합니다!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