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ARRR 모델을 우리 비즈니스에 적용한다면?

2016.09.15 10:38

신용성

조회수 3,778

댓글 4

AARRR 모델에 대해 인지하고 계신가요?

 

비즈스프링(로거 서비스 업체)에서 이 모델을 설명하면서 각 단계별로 관련 있는 분석 내용은 뭐가 있는지를 설명해놓은 게 있네요.

http://blog.bizspring.co.kr/25984

좋은 내용인 것 같아 공유하는데요. 이 모델을 여러분 사업에 적용해서 생각해보시면 소감이 어떠신가요?

 

아이보스의 경우는 사실 부합되는 면이 크거든요. 아이보스는 특히 activation과 retention 차원에서 이 단톡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기도 하구요.

 

위 두 가지 요소 때문에 아이보스 사이트의 트래픽이 감소되는 리스크를 감수하고 추가 운영 비용이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이 단톡 운영을 결정한 것이었거든요.

 

그런데 다른 사업모델에서도 이 모델을 적용시키는 것이 적합한가에 대해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어요. 특히 쇼핑몰쪽에서요.

 

제 생각에 기존의 쇼핑몰 마케팅은 ARM 모델의 관점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 같아서요.

즉, Acquisition => Retention => Monetization

 

제가 만약 쇼핑몰 운영자라면 ARM 모델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을 짤 것인가 AARRR 모델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을 짤 것인가를 고려해봤을 때... 제 성향상으로는 AARRR 모델 관점으로 움직였을 것 같기는 해요.

 

이를테면.. 펀샵 같은 경우가 그러한 예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아무튼 명절이지만 혹시 시간 되시는 분들은 여러분의 비즈니스 모델과 분석 모델 그리고 마케팅 전략을 연계해서 어떤 소감들을 지니고 있는지 생각해보시고 코멘트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GA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