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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 준비중에 만든 자료인데 어떤식의 분석을 하면 좋을까요?

2016.11.03 16:58

커핑

조회수 2,666

댓글 6

먼저 아직 저 자신조차 정립이 않된 자료라 이렇게 올리는 것이 부끄럽지만

아이보스의 고견을 듣고 싶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자료를 만들면서 활용한 자료.

1) 현재 쇼핑몰을 운영 중에 있어서  메이크샵이용(메이크샵의 프리미엄 접속통계를 활용) 

     신규방문자수 - 최초로 방문한 방문자수 

2) 네이버 검색광고관리시스템 활용해서 유입수와 비용을 산출했습니다.

3) 신용성 대표님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에 있는 성과분석표를 기준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 특징 ==

0. 특화된 상품 (예를 든다면  배추라는 분류에  김해배추/나주배추/식의 상품군 형성됨)

     김해배추/나주배추 식의 상품이 20여가지

0. 상품 갯수 추가와 객단가를 높이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음

0. 도매와 소매의 가격을 동일하게 판매중임

0. 경재사보다 착한가격으로 판매 중(퀄리티 대비) 

 

== 조건 ==

키워드1,2,3은 메인 키워드로 구매의사가 80%이상으로 판단되는 키워드

 

비용  - 네이버 광고시스템

유입수 - 네이버 광고시스템의 클릭수

유입비용 - 네이버 광고시스템 클립비용

전환율 - 운영중인 쇼핑몰에서 신규방문자의 전환율

전환가치 - 운영중 쇼핑몰에서 신규방문자의 전환가치

                 (고가의 상품이 아니므로 전환가치가 저정도면 나쁜것은 아니라고 봄)

                 쇼핑몰 평균 상품당 객단가 5,000 ~ 15,000

 

 

이 4가지 조건으로 만들어본  엑셀 파일입니다.

 

1) 키워드3을 네이버에서 검색시 클릭초이스에 67개 업체 등록되어 있음

    광고에서 키워드3은 빼기로 함

      이유 - 전환비용이 전환가치에 비해서 높음 

 

2) 키워드1과 키워드2는 입찰가 350/150으로 시작하여 모니터링을 관리의 필요성 느낌

      이유 - 전환비용이 전환가치 보다 낮으며 입찰가보다 유입비용이 갖거나 낮음

 

3) 키워드1의 경우 필히 키워드 광고 시작해야 되는 것으로 판단됨

     이유 - 비록 수익률을 낮으나 노출수와 유입수 그리고 전화비용과 전환가치의 비율을 보고

               단기 / 장기적인 관점에서 진행해야될 키워드로 사료됨

 

 

== 아직 자료를 더 분석해 봐야겠지만  대단하신 보스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

 

현재 키워드별 1차 분석하고 있습니다. 기회비용을 최대한 줄여 볼려고요.

 

메인키워드 

비용별 키워드

감상적 키워드

조합키워드 등으로 캠페인 구성으로 기획은 하고 있습니다.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보스님들을 불편하게 해드렸는지 모르겠네요...ㅜㅠ;;

 

 

 

 

 

확장자는xls
아이보스.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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