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에서 키워드광고로 네이버/다음/구글애드워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애드워즈를 시작한 지는 아직 한 달도 안 되었구요~
아이보스 통해서 구글 애드워즈 교육 영상 봐가면서,
캠페인 4~5개 만들고 그 아래 하위 키워드들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데
구글은 보니까 키워드 단가가 쎄서, 대표키워드들만 추려서 진행하는데도 비용은 비용대로 나가면서 성과가 타 채널보다 미진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나 다음이 1일 기준으로 4~50정도의 클릭수가 나온다 치면,
구글 애드워즈는 고작 그 절반 정도의 클릭수만 나옵니다. 근데 토탈 소비 금액은 비슷하구요.
게다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해보니... 구글 애드워즈의 전환율이 정말 미미하더라구요.
네이버와 다음 합쳐서 거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구글은 한 자릿수 정도...?
그런데 애드워즈 키워드 첫페이지 단가는 자꾸 조금씩 올라가고..
(인기 키워드는 아닌데, 제가 써서 그런 듯...)
계속 입찰가 올리니 돈만 또 많이 나가고..
새로운 매체로 같이 시너지를 내보려 했는데 성과가 너무 미진하니...
어찌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접어야 할지, 아니면 시간을 두고 지켜보다가 전략이 재작업해야하는 건지.
현재 구글애드워즈를 캠페인 4개에, 각 캠페인당 10~20개 정도의 키워드만 노출한 상태입니다.
구글 애드워즈 진행해 보신 분들, 제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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