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전환측정하는 기준을 명확하게 알고 싶은데, 잘 검색이 안 되네요.
아래와 같은 3가지 사례에서 직접/간접 전환 어떻게 잡히는지 확실하게 아시는 분 계실까요?
1. [a키워드] 검색광고로 유입 후, 세션 이후 [b 키워드]로 검색광고 유입하여 구매.
==> [a키워드] 간접 1, [b키워드] 직접 1 : 이건 일반적인 경우라 이견이 없을 것 같네요.
2. [a키워드] 검색광고로 유입 후, 전환없이 페이지 이탈
세션이 이어지는 동안 [b 키워드]로 검색광고 유입하여 구매.
==> [a키워드] 간접 1, [b키워드] 직접 1 (이렇게 잡히는 게 맞나요?)
3. [a키워드] 검색광고로 유입 후, 전환없이 페이지 이탈
세션이 이어지는 동안 [a 키워드]로 검색광고 유입하여 구매.
==> [a키워드] 직접 1, 간접 1 or 직접전환만 1
고수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