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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이야기 블로그관리대행의 장점과 단점!

2017.01.18 16:07

은원

조회수 3,748

댓글 2

블로그 마케팅이야기 블로그관리대행의 장점과 단점
 
 
수 많음 업체들이 블로그 관리를 시작하고 있다.그 전부터 했던 수많은 기업들.
그리고 지금 시작하려고 하는 수많은 기업들, 그리고 앞으로의 시작하려고 하는 기업들이 말이다.
네이버공화국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하여 블로그에 대해 낯설지 않게 생각하고 있다.
나도 남과 다르지 않게 살고 있구나란 공감을 얻은 원조 플렛폼이
바로 "블로그"이다. 그리고 이 남과 다르지 않고
조금 더 좋은 삶의 질을 위하여 우리는 블로그를 통해서 "검색"을 한다.
그리고 그 검색이 구매를 유발한다.
 
이게 바로 기업들이 블로그하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이다. 남과 다르지 않은 사람이 말하는 말.
자고로 삼성그룹 회장님이 말하는것보다 옆집 아저씨가 말하는 말이 더 와닿고 현실적인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기업들이 "블로그"운영을 결심하고 시작하려고 할때 고민하는것이 바로 2가지이다.


 

 

1. 블로그 관리대행의 장점  

1-1 비용
 
블로그 관리대행의 최고의 장점으로 꼽히는게 바로 이 비용이다. 보통 블로그관리대행의 가격 선은 1달에 33만원선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자사의 블로그관리대행 서비스
또한 1달에 33만원, 개월수를 추가함에 따라 3개월에 66만원 6개월에 99만원선의 블로그관리대행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멀리 볼게 아니라 구인사이트의 SNS담당자의 한달 임금을 보시면, 1달에 최소 150만원선의 임금을 형성하고 있다. 기업의 업주님이라면 당연히 블로그관리대행에 눈길이 가는건 당연한것이다.
 
1-2 SNS활용 능력
 
그렇다면 이렇게 월 150만원선의 임금을주고 채용된 직원은 과연 자사의 블로그를 잘 운영할 수 있을것인가? 업주님과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겠다. 자신이 블로그와 SNS에 능통한 능력자라면 월 150에 자신의 능력을 쓰며 일을할것인가?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바이럴 홍보에 투자되는 비용은 어마어마하다. 또한 콘텐츠 생산비용과 브랜드 이미지형성에 대한 비용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기업은 하나의 이미지를 갖기위해 많은 돈을 투자한다. 블로그는 바로 이 기업이미지와 연결되어있다. 이제는 컨텐츠제작자와 SNS 바이럴마케팅 전문인력을 서로 모셔오기위한 경쟁이 치열한 시대가 도래해버렸다. 다른 마케팅보다 인터넷상에서 펼쳐지는 이 마케팅이 제일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이렇게 채용된 직원은 바이럴마케팅이 뭔지 잘모르고 한달 두달 흐지부지 성적을 내지 못한 블로그를 창출하게된다. 수익을 바라보는 사장님들은 조금씩 지쳐가고 블로그 운영을 포기하게된다. 하지만 블로그관리대행 업체에 맞기면 자신의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컨텐츠와 자신의 브랜드 상품을 많이 이용하는 고객들의 타겟에 맞춰 포스팅을 해준다. 하나의 예시를 들어보겠다.
 
 
"혹시 기존에 블로그관리대행을 맡기시고 아무런 성과를 못느끼시고 그만두신분들이 상당수 계실거라고 생각이드는데요. 중간에 블로그를 그만두신 사장님들이 "블로그관리대행 중요한건 아는데 해봤자 매출로 전환이안된던데?"이런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어떤방식으로 블로그 관리대행을 맡기셨나요?" 라고 물어보니 " 메뉴판,음식사진,그리고 업체의 사진들 몇장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줬다" " 그게 끝이냐고" 물어보니 그게 끝이라고 대답하시더군요.

국밥집을 예시로 들면 이제는 맛있는 수많은 국밥집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국밥집들 중에서 블로그관리대행을 맡기신 국밥집을 선택하게 하려면 사장님의 경영이념과 철학이 담겨있어야하고 블로그를 통해서 그 국밥집만의 스토리를 담아야 그게 블로그마케팅이고 블로그관리대행을 하는 이유입니다. 물론 사진몇장 블로그에 올려서 가게의 포스팅을 블로그에 올려놓는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은것보다는 100배 1000배 낫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3 고객들과의 소통의창구 "블로그" 활성화
 
이제 블로그의 홍보의 중요성을 깨달은 소상공인들까지도 이제는 자사블로그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홍보와 자신의 업체의 고객들과의 소통의 차원에서다.
소상공인업체들은 업체와의 친근한 소통방법이 한가지도 없는 업체들이 수두룩하다. 자사의 홈페이지또한 없는 업체들이 많다. 네이버공화국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은
무엇이든 모르는것이 있으면 네이버에 먼저 쳐보고 본다. 네이버에 쳤을때 자신의 업체가 검색되는게 없다고 생각해보시면 제일 편하다. 소비자 입장에서 어떻게 생각할까?


 아무런 정보없이 위험성 가득한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없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고객들과의 꾸준한 소통이 가능할뿐더러 자사의 프로모션 홍보또한 비용을 들이지 않고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 홍보가 가능하다. "제품 할인 이벤트를 하시면 뭐하나. 다른 집보다  국물맛이 맛있는 국밥집이면 뭐하나" 그걸 알고 있는 사람이 없으면 말짱 도루묵 아니겠는가?

 

 

 

2. 블로그 관리대행의 단점!
 
 2-1 관리대행이 끝나면 원점으로 돌아오는 블로그
 
블로그 관리대행의 단점을 꼽자면 사후관리이다. 블로그관리대행을 맡기는 동안 방문자수도 많이 늘었다, 촌스러운 블로그 스킨에서 관리대행을 맡기면 무료로 제공해주는
홈페이지형 스킨으로 겉모습도 화려해졌다. 화려한 겉모습은 평생남지만 관리대행이 끝나는 순간 꾸준한 관리를 안해준 블로그는 다시 관리대행을 맡기기 전과 같은 상태로 돌아온다. 어찌보면 당연한 현상이다. 바로 관리를 안해줬기 때문인다.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건 "꾸준함"이다. 네이버의 검색은 항상 고객들이 원하는 새로운 정보들로 가득차있어야한다.


그래야 네이버에 사람들이 검색을 하기때문에 네이버 검색로직이 그런것이다. 조금씩 네이버는 포스팅에 전문성을 요구하며 C랭크라는 검색로직을 만들었고, 우리는 그에 맞추어가면서 포스팅을 해야한다. 이렇게 네이버의 검색로직은 점점 발전되고 있는데. 관리대행을 맡겼을때의 포스팅이 언제까지 고정방문자를 유입시킬 수는 없는것이다. 제일 중요한건 관리대행을 통해서 그 기간동안 블로그에 손을 떼고 있는것이 아닌, 실무자와의 통화를 통해 블로그 스킬을 한가지라도 더 배워서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이다. 언제까지 블로그관리대행을 맡길 수는 없지 않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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