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내 쇼핑몰의 슬로건은?

2004.11.07 15:36

신용성

조회수 7,788

댓글 1

하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어떤 원칙이나 철학에 근거하고 있는지
이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표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슬로건을 내건다는 건 포지셔닝의 개념인데
슬로건을 내걸므로써 자신의 색깔을 슬로건에 부합하게 다듬을 수 있고
고객에게 자신의 색깔을 분명하게 주입시켜 마케팅에 성공적일 수 있습니다.

'김민주의 마케팅 어드벤처'에 보면
스와치라고 하는 세계 일류 시계 제작 회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스위스에서 시계 산업이 퇴로를 걸을 때
그들은 다음과 같은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두 번째 별장은 가지면서 왜 두 번째 시계는 가지지 않는가"

이전까지만 해도 시계라는 것에 대한 개념은 부의 상징으로서 아버지가 아들에게 대물림하는 점잖은 성격이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스와치는 시계에 패션의 개념을 불어넣고자 위와 같은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스와치라는 이름 역시, second의 's'와 시계의 'watch'를 합성하여 만든 것입니다.

이렇듯 슬로건은 나와 고객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게 하고
나와 고객이 서로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슬로건에 대해 별 것 아니라고 과소평가하셨던 분도
태도를 바꿀 시점이 되지 않았을까요?

여러분 쇼핑몰의 슬로건은 무엇인가요?
덧글 달아주세요. ^^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