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마주하는 가장 큰 숙제는
우리 회사와 구성원들에게 "인정 하는 법"을 가르 치는 것입니다.
신뢰가 가는 쇼핑몰이 중요합니다.
신뢰가 있어야, 고객이 쉽게 떠나지 않고, 입소문도 널리 퍼지며,
계속해서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다면 쇼핑몰은 무엇을 갖추어야 고객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요?
개인정보 보호를 잘 하는 것.
부당한 가격으로 고객을 희롱하지 않는 것.
약속된 절차나 시간을 준수 하는 것.
사실 위와 같은 항목들은 신뢰를 얻는 단계로 가기 이전에
기본적으로 늘 관리해야 하는 항목들일 것입니다.
저는,
쇼핑몰이 고객에게서 신뢰를 얻으려면 단 한가지에 집중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것은
"사고 싶은 상품"이 계속 존재 하도록 하는 것 입니다.
서비스가 좋고, 배송이 빠르고, 일을 정확하게 하는 것은
회사라면 당연히 고객에게 갖추어야 하는 기본 입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생겨나는 신뢰 역시 기본 입니다.
그 기본을 잘 지키지 못하는 곳도 물론 있지만,
우리가 진정 탐내는 신뢰는 남과 비교했을때, 같은 시장에서
나를 더욱 더 성장 시켜 줄 수 있는 무기가 되는 신뢰일 것입니다.
저는
그 신뢰를 바로 "고객이 사고 싶은 상품"을 계속해서 최대한 많이 보유하는 것에서
찾고자 합니다.
내가 원하는 상품이 당연히 존재할 것이라는 기대에
최대치로 부응할 수 있는 쇼핑몰이라면, 그것만큼 깊은 신뢰를 줄 수 있는 곳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맨 위에 말씀 드린것처럼,
저는 회사와 구성원들에게 "인정 하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애씁니다.
맛 없는 커피로는 아무리 친절하게 고객서비스를 하고, 비싼 광고를 하고,
저렴한 가격을 제시해도 성공하는 커피숍을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고객이 사고 싶어 하는 상품이 없다면,
아무리 대단한 마케팅 기법을 도입한다고 해도 성공하는 쇼핑몰이 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빨리 안 좋은 결과에 대한 "근본적인 인정"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제시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보고 싶어 하는 것이 아니라, 보여 주고 싶어 하는 것으로
높은 매출과 성장을 추구 하는 것은 억지를 부리는 것과 똑같습니다.
마케팅은 억지 부리는 사람을 성공 시켜 주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준비된 사람을 보다 빨리 보다 크게 성공 시켜 주는 것이라 봅니다.
신뢰 받는 쇼핑몰이 되고 싶다면,
그래서 우리는 "인정 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신뢰를 얻을 만큼
우리가 고객이 사고자 하는 상품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요.
여러분의 쇼핑몰, 여러분의 사업에서
신뢰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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