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AY 입니다.
키워드 광고 시작을 위한 목표 설정
키워드 광고를 처음하실때 도대체 광고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특히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손해보지 않고 할 수 있을지에 대한
키워드 광고의 가장 처음인 목표 설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목표설정은 내가 얼마의 광고비를 넣어 얼마의 매출을 내겠다 입니다.
즉 100만원을 써서 200만원의 매출을 벌고 싶으시면 목표 수익률은 200%입니다.
이렇게 광고비용과 목표비용을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실제 SAO를 통해 목표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저는 미팅관련 키워드를 통해 200%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저희 사이트의 상품판매가격은 약 6000원이라서 객단가는 6000원을 등록했습니다.
또한 사이트에 100명이 오면 1명 정도가 구매하기 때문에 기준전환률을 1%로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등록하고 결과를 보니..

목표전환단가는 3000원, 기준클릭단가는 30원이 나왔습니다.
헉 이럴수가요.. 이 키워드를 통해 1번의 판매를 내기 위해 3000원의 광고비를 써야하고
그 키워드의 클릭비용은 30원을 넘으면 안된다고 나왔습니다.
세상에..
네이버의 가장 싼 키워드 가격이 70원인데 30원이라니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없는 가격이 나왔네요..
하지만 전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목표수익을 150%로 낮춰보기로 했습니다.
즉 100만원의 광고비를 써서 150만원 벌자 로 목표를 낮추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를 보니

그래도 40원...
클릭비용 40원 가지고 어디에 광고를 할 수 있단 말입니까? ..
도저히 목표수익을 낮추어서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와서
저는 " 그래100명 오면 2명은 꼭 결제 시키자 " 라는 생각으로 전환률을 2%로 설정했습니다

그랬더니, 드디어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할 수 있는 최소의 금액 70원이 넘은 80원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했지만, 제가 얼마나 광고를 아무 생각없이 집행했는지 잘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싸다고 신나게 200원~500원짜리 키워드로 광고를 했으니, 무조건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물론 키워드에 따라 전환율이 달라 실제 결과와는 다르지만 그래도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기에 앞서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너무 잘 알 수 있었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분이시나, 집행하고 계신 분들
꼭 이렇게 실제 목표를 넣고 적용해 보시는게 집행에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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