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상세페이지 제작 전 꼭 확인하세요!

2023.06.19 18:11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1,101

댓글 0


안녕하세요. 세일즈캐스트 입니다 :)

온라인에서 제품을 잘 판매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제

일 중요한 부분이 상세페이지 제작이 아닐까 싶은데요.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결정적인 부분이라 생각하는

상세페이지 제작을 할 때에는 디자인과 함께

기획 부분까지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과정입니다.


상세페이지가 구매 전환율에 높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금전적이 부분이 부담스러워 전문가에게

맡기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상세페이지 제작은 잘하는 업체와 함께 해야 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작 업체를 잘 고르기 위한 방법과

더불어 상세페이지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획의 전문성
상세페이지를 리뉴얼 하는 본질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상세페이지의 제작 목적이 '높은 구매 전환율과

매출 성과를 얻기 위함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 이 글을 읽으실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물론 퀄리티 높은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결코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기획'을 뒷받침하는 요소에 불과하기 때문에,

기획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아무리 디자인이 그럴듯해 보여도

알맹이 없는 껍질에 불과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에 있어서도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상세페이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맞춤 디자인을 제공하는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획력'이 검증되었다면,

이젠 '디자인' 실력을 확인해야 할 차례입니다.

기획이 잘 이루어졌을지라도, 디자인이 기획자가 담은

기획의도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업체의 상세페이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면서 다음과 같은 2가지를 집중 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상품의 콘셉트를 뚜렷하게 드러내는 디자인

기획이 제대로 이루어졌다면, 말하고자 하는 내용과 콘셉트도 뚜렷해진 상황일 것입니다.

이러한 기획 내용을 적절한 컬러 사용, 이미지, 텍스트 배치 등을 통해

디자인이 제대로 뒷받침하고 있는지를 체크해 보면 됩니다.

2. 모바일 가독성을 충분히 고려하는 디자인

10명 중 7명은 모바일 쇼핑을 즐긴다는 2021년 통계청의 통계가 말해주듯

상세페이지 디자인 시 모바일 가독성을 높여주는 것은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이미지 배치가 너무 복잡하진 않은지,

너무 작은 폰트를 사용해서 모바일에서 일기 힘든 것은 아닌지를

상세페이지 포트폴리오 확인 후 업체를 컨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촬영 퀄리티

기획, 디자인이 완벽하게 제작되었다면 촬영이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소개와 사진을 업로드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구매 욕구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구매를 위한 설득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을 촬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그중 전문가가 찍은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판매의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 일반인이 촬영한 제품 사진과 전문가가

소품과 모델을 이용하여 촬영한 제품 사진은 그 제품의 퀄리티 자체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상세페이지 포트폴리오 확인 후 업체를 컨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였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세일즈캐스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디자인제작랜딩페이지포트폴리오상세페이지기획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세일즈캐스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