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여러분 제발 ROAS에만 집착하지 마세요!

2023.03.30 13:25

권쎄오

조회수 1,164

댓글 4


ROAS는 기준은 될 수 있을지 언정 절대 전부가 될 수 없다.

백번 양보해서 회사의 체력이 약하고 가용자원법으로 광고 비용을 책정하는 기업의 경우 ROAS는 기준이자 목표가 될 수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에서 가용 자원법으로 광고 비용을 책정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ROAS에 목을 메는 것을 자주 본다.

이는 많은 변수들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광고의 속성을 사실을 간과한 것이다.



극단적인 예시로 A라는 신생 패션 브랜드가 SNS 광고를 하기 시작했다.

딱히 반응이 있는것이 아니었으나 BTS의 코디가 BTS 전원에게 A 브랜드의 옷을 입혔고 그 모습이 방송에 중개되었다.

과연 ROAS는 광고의 효율을 제대로 잘 반영하고 있을까?

그리고 이 브랜드는 SNS 광고 비용을 증액해야할까?



우리가 집착해야할 것은 ROAS라는 결과값이 아닌 과정값인 광고 구조이다.

어떤 변수가 결과에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할 수 있는 구조를 통해 시도하고 개선하고 측정할 수 있을때 성공적인 광고를 할 수 있다.

ROAS에만 집착하면 아무것도 못한다.

ROAS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