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선임이 필요한 마케터 분들께

2022.02.11 11:05

교육매니저

조회수 1,905

댓글 2

아이보스 강사 조을지

그 동안 광고대행사와 기업 내 마케터를 두루 경험하며 느낀 점이 있습니다.

그건 마케팅을 잘한다고 매출이 높아지는 건 아니라는 것.


궁극적인 목적 달성을 위해 문제를 정확히 짚어낼 수 있는 시각, 그리고 선결 과제를 판단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사실 아이보스에서 많이 배우고, 직접 경험하면서 얻었던 내용을 함께 일하는 후임과 동료를 위해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를 가르치기 보다 먼저 경험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공유한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도움 요청할 곳이 없어 혼자서 고군분투 하는 느낌.. 누구보다 잘 압니다.

그래서 “선임이 필요한 모든 마케터분들께 좋은 사수가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경험하고 공유하는 인사이트


1)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공식

매출 공식에 대해 알고 있으신가요? 아직 생소하다면 딱 8분만 투자해서 이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


2) 광고리포트에 누락되는 값을 유의하라


업종마다 고객 구매패턴이 다양하므로 단순 광고의 성과측정을 위한 리포트 해석은 자칫 잘못된 판단을 내리게 된다는 점입니다.

광고성과의 측정 범주를 벗어나 다른 가능성도 챙기려는 습관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리포트를 통해 상황을 인지하고 사업자(광고주)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편입니다.


광고를 운영/관리하는데 있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는 설득력. 논리 논리로 접근하기 어려운 사각지대. 넓은 시야


이러한 것들이 적절히 배분될 때 올바른 판단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내용 자세히 보기)



3) 디지털 마케터가 되고픈 취준생의 질문들


디지털 마케터가 되고픈 취준생, 대학생을 만날 때마다 공통된 질문을 받습니다. 그중 몇 가지만 추려 봤습니다.​


Q: 대외활동이나 기본 스펙이 대부분 비슷한데 여기서 무엇을 더해야 할까요.

A: ‘나음보다 다름’ 이란 도서 제목처럼 또 다른 결핍을 채울 수 있을 만한 ‘다름’을 나에게서 계속적으로 발견해야 합니다. 마치 수능이 끝난 후 대학 합격이란 정점에 달해 모든 것이 해방되는 느낌을 받다가 졸업시즌에 엄청난 초조함에 휩싸이는 것처럼 이 문을 열고 나가면 또 다른 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점점 더 냉정하게 자기 증명해야 하는 문을 마주하고 열어가야 합니다.


Q: GAIQ, 검색광고 자격증 등 관련 자격을 취득하면 입사하는데 유리할까요?

A: 동일 조건의 경쟁자를 두고 본다면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게 당연히 유리합니다. 하지만 자격증은 자격증일 뿐, 실무를 전혀 해보지 못한 입장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무용지물입니다.


Q: 취준생이라 경험이 없는데 데이터 분석이나 그로스 해킹을 접목한 사례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까요?

A: 없으면 이야기 안 하면 됩니다. 그런데 무언갈 분석하고, 개선하는 행위가 꼭 마케팅 범주 안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잘 찾아보면 사소한 불편을 해결할 만한 대단한 일들이 주변에 꽤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건 관찰력입니다. 면접관은 당신이 얼마나 대단한 일에 참여했느냐보단 문제를 발견하고 풀어나가는 방식에 관심이 있습니다.


Q: 신입으로서 잘 성장하려면? 혹은 선임에게 인정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그전에 성장을 하고 싶은 이유를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왜 내가 성장하고 싶은지, 그것이 스스로에게 얼마나 오랫동안 내 삶의 동기가 되어줄 수 있는지부터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합니다. 선임된 입장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후임은 태도와 학습효과가 좋고, 본인 업무에 생각을 담을 줄 아는 후임을 좋아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

​실무에 맞는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싶은 분, 스스로 마케팅 진단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교육을 추천합니다. KPI의 이해와 작성법, 올바른 마케팅 성과 분석 퍼포먼스 마케팅의 올바른 접근 방식과 방향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교육 자세히 보기)

마케팅마케터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