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16일 기준으로 광고비의 규모에 따라 페이스북 페이지당 운영 가능한 광고 수가 제한 됩니다.
과거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시에는 광고를 최대한 많이 만들어서 최적화 하면 유리하다는 이론이 있어서, 많은 디자이너들과 마케터들이 크리지옥을 헤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광고를 많이 만들수록 유리한건 맞지만, 많은 광고를 운용해서 최적화 한다고 해도 예산과 타겟 그룹을 세세하게 쪼개어 오히려 최적화 및 효율을 떨어뜨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도 구글 처럼 자체 AI를 통해 최적화 시키는 것을 권유 하는 편이였고, 이번 제한을 통해 이부분이 더욱더 강화 될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한도>
광고 규모 | 광고 한도 지침 |
---|---|
소형~중형 페이지(지난 12개월 동안 광고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의 지출이 10만 달러 미만) | 광고 250개 |
중형~대형 페이지(지난 12개월 동안 광고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의 지출이 100만 달러 미만) | 광고 1,000개 |
대형 페이지(지난 12개월 동안 광고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의 지출이 1,000만 달러 미만) | 광고 5,000개 |
초대형 페이지(지난 12개월 동안 광고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의 지출이 1,000만 달러 이상) | 광고 20,000개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