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상단에서 오버추어가 빠지는 시기가 두달이 채 안남았는데요
다들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관련된 정보들이 생각보다 안보이는것 같아 기회가 되는대로 부족하지만
관련글을 올려드릴까 합니다.
물론 현재 네이버 계정이 있으시면 1월이후 추이를 보시면서 대처하셔도 되겠지만
남들보다 앞서가시기 위해선 조금더 의 차이가 중요하니까요 ^^
오버추어와 네이버결별이후에 상황에 대해서는 누구도 장담할수는 없습니다.
또한 네이버가 오픈전까지 어떤준비를 하고잇는지도 미지수이고 다른변수가 생길가능성도 있겠지요
그래도 클릭초이스와 오버추어 상품의 차이를 보면 중요한 몇가지 이슈가 생길수있는데
그중에 가장큰 차이중의 하나가 확장검색의 적용유무가 아닐까 합니다.
다음클릭스에서도 최근 확장검색을 오픈했습니다만 네이버는 아직까지 확장검색기능이 없습니다.
평균 오버추어계정에서 확장검색사용 여부에 따라 노출/클릭/비용등의 정량 지표의 변화가 얼마나 되는지 보스님들은 정확히 파악하고 계시나요?
업종에 따라 편차가 있겠지만 저희가 파악하는걸로는 평균 40% +-로 추정하고있습니다.
즉 확장검색사용으로 100만원광고비 /100회 노출/10회클릭이 나는 계정의 경우
확장검색을 끄게되면 평균 60만원광고비 / 60회노출/6회클릭이 나오게 된다는 뜻입니다.
문제는 효율인데 확장검색 사용시 100만원광고비로 10건이 매출이 나고
확장검색 비사용시 60만원 광고비로 6건의 매출이 난다면 확장검색을 안할이유는 없겟죠
저희 내부광고주대상으로 테스트한 경우를 보면 확장검색후에도 전환효율이 큰차이가 없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네이버가 주력 계정이 되면 현재 기본검색모드로 고정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오버추어를 기본검색으로 운영하셨으면 큰차이가 없을지 모르나 현재 확장검색으로 운영중이시면
1월이후에는 네이버에 동일키워드로 운영하셔도 광고비가 감소하지만 매출도 감소하는 상황이 올것으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그걸 막기위해서는 확장검색에 준하는 예상키워드를 발굴하고 네이버계정에 미리 세팅하는 적극적인 움직임이 필요할 때입니다.
저희 솔루션의 기능중에는 확장키워드를 추출하는 기능도 있으니 많은 관심과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