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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백 쇼핑몰의 관리자 페이지

2010.03.24 14:18

노희석

조회수 2,833

댓글 4

안녕하세요. 스타일백의 노희석 입니다.

아이보스에 매일 매일 출근도장은 찍으나~
눈팅만 하다가 조용히 사라지는 유령회원 입니다.
(에공!! 리터는 언제 되어야 100만점을 돌파할까낭 ㅠ.ㅠ;;)

스타일백이라는 가방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고요.
쇼핑몰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고, 독립몰을 만들어서 조금씩 수정해 나가고 있습니다.

쇼핑몰 솔루션을 사용해 보지 않아서,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스타일백 쇼핑몰(관리자)이 좋은(편한) 쇼핑몰인지는 모르겠으나~ 나름!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살펴보시고, 편리한 부분은 여러분의 쇼핑몰 관리자에 추가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설명은 평체로 기술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1. 모든 데이터(주문건) 관리는 스타일백(관리자)에서 한다.
- 스타일백 쇼핑몰에서 판매
- 인터파크에서 판매
- 기타 다른곳의 쇼핑몰에서 판매

위와 같이 스타일백 상품이 다른곳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끔 종합몰, 오픈마켓, 회사 쇼핑몰, 기타 자잘한 제휴 업체 ...
이렇게 많은 쇼핑몰에서 판매하다 보면 ... 데이터 정리가 잘 안되어 있으면~
곤욕을 치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디에서 주문했는지? 언제 주문했는지?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기존에 주문한 내역은 있는지?
기존에 상담 받은적은 있는지? 등등!!

위와 같은 문제에서 해방 될 수 있습니다.

고객 : 여보세요? 제가 어떤 어떤 가방을 ..
스타일백 : 고객님 주문하셨을때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고객 : 홍길동 인데요.
스타이백 : 홍길동 으로 주문내역을 검색하면 ... 모든 내용이 뜹니다.

위와 같이 통합 관리를 하려면, 데이터 통합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각 쇼핑몰(예:옥션,인터파크)에서는 ... 주문건을 엑셀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주문건을 엑셀로 다운받아서 스타일백에서 파일 업로드로 해결 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데는 ... 1초 내외 입니다.

해당 첨부 이미지를 보면 은행 혹은 경로 라는 곳에 "샵플" 이렇게 찍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샵플(인터파크의 샵플러스)에서 들어온 데이터 구나~~ 라고 눈으로 알수 있습니다.


2. 주문내역 리스트와 상세내역 리스트만 보면 모든 답이 나온다.

우선 주문리스트의 이미지를 보면서 설명을 들어야 할듯 합니다.

[이미지보기]
- 주문번호 : 클릭시 주문상세정보로 이동
- 주문자 : 클릭시 회원상세정보로 이동
- 전화기 아이콘 : 클릭시 주문자에게 문자를 보낼수 있도록 통합 문자함이 열림
- 주문상품 : 아래에서 다시 설명
- 송장번호 : 클릭시 송장추적으로 이동
- 주문금액
- 입금액 : 실제 입금액
- 결제금액
- 배송비
- 쿠폰
- 적립금
- 주문일
- 결제일
- 은행
- 결제 : 대기/완료
- 업체 : 확인/미확인
- 경로 : 외부 유입경로 / 내부 주문경로


주문상품 : [나이키] OK00021740(블랙) 주/적/쿠/CS [배송준비중]
일예로~ 위와 같은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 [나이키] OK00021740 - 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상품의 상세정보로 이동
- [나이키] OK00021740 - 상품명이 파란색으로 나오면 해당 상품은 품절된 상품.
- 블랙 - 해당 상품의 지금까지 판매 통계가 나옴 [이미지보기]
- 주 - 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주문서를 엑셀파일로 생성한다.
- 적 - 적립금을 사용해서 구매했다라는 뜻
- 쿠 - 쿠폰을 사용해서 구매했다라는 뜻
- CS - 해당 주문서에 CS가 기록되어있다 라는 뜻.
- 제주 - 제주도에서 주문한 주문건 (깜빡임)
- 반 - 반품송장이 입력되어 있다라는 뜻
- 전화기아이콘 -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상품의 공급업체에 주문건이 있다라는 문자가 발송됨.


위와 같이 작은 아이콘으로 각 의미를 설명하고 있음.


업체 : 확인/미확인
해당 물건을 공급하는 업체가 주문건을 확인했는지, 아직 확인하지 않았는지를 파악함~
고객님께서 언제 발송되는지? 지금 취소가 가능한지?
이런 질문을 할때에 대처할 수 있음.

경로 : 외부 유입경로 / 내부 주문경로
외부의 어떤 광고로써? 혹은 어떤 사이트로써 스타일백에 방문했는지를 알려줌~
내부 주문경로 - 해당 고객이 최종적으로 어디에서 주문을 했는지를 알려줌~


3. 주문상세정보를 보면 그동안의 내역을 볼 수 있다. 초보자도 고객님을 응대할 수 있다.
[이미지보기]
상세정보에는 고객님께서 주문하고, 배송해야하고 그런 정보가 있는 곳입니다.
맨 아래에 보면 ... 상담히스토리 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스타일백에서는 누가 전화를 받던지/걸던지 해당 주문건에 대한 내용이 있으면 ...
상담히스토리에 남기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보고, 다른 사람이 전화를 받아도 문안하게 답변을 할 수 있고요.
전체 상담히스토리만 보아도 ... 오늘의 업무 및 문제점, 처리가 안된 내용들~
모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하면서 필요한 부가 정보를 ... 같은 메뉴 위치에 놓아서~
고객님께서 브랜드 정보 및 반품안내 기타 다른 설명등~~
그런것들을 해당 메뉴에 올려놓으면 레이어로 어떻게 안내해야 하는지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즉, 스타일백 업무를 잘 몰라도 ...
약간만 설명 들으면 ... 바로 실전으로 투입이 가능합니다.

통합문자함 이라는 메뉴는~
스타일백에서 고객님께 많이 발송하는 일련의 문자메세지 들이 모여있습니다.
품절안내,배송안내,반품지주소,계좌번호 등등!!

고객님께서 어떤것이 필요한지를 보고, 해당 메세지를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

주문 데이터의 통합 및 상담 내용 통합으로~
조금더 빠르게 바로 바로 고객님과 소통할 수 있다.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업무를 단축할 수 있다.
어디에서 든지 스타일백(관리자)에만 접속하면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다.

PS : 사업자 회원에서 짤리는 것을 면하려고 애씀 ㅠ.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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