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NS 마케팅 어떻게 하면 잘할까?

2019.05.03 17:09

소프트마켓터

조회수 3,654

댓글 0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홍보, 마케팅은 필수적입니다.

사람들의 주 미디어는 과거 TV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로 옮겨갔습니다.



(위 statista의 그래프는 SNS의 유저들의 엄청난 증가율을 보여줍니다)


이 디지털 시대에는 대규모 자본이 없어도, 알맞은 정보만 있으면 엄청난 홍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보스의 SNS 분석 솔루션 전문가 Mike Schmidt 및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와 같은 전문가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2020년에는 1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한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이런 환경을 효과적 있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 SNS의 권력인 팔로워 수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자본이 많으면 SNS 스타들에게 연락해서 거액을 이용해 홍보를 부탁하면 되지만, 대부분의 소상공인은 큰 자본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것은 직접 팔로워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정확한 정보와 기술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사업주분들은 바이럴마케팅 효과로 채널 및 플랫폼이 홍보되길 원하시겠지만, 다수의 유저들은 그 채널을 알 방도가 없습니다.


물론 그 전에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훌륭한 제품을 판매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팔로워 수가 적으면 사람들은 무시하기 마련이기에, 제 개인적 의견으로는 팔로워 수를 먼저 늘리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적으로 팔로워 수를 늘려서 사람들의 신뢰도를 상승시킨 후 채널의 기반을 다진 다음에

1. HBR(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Vamsi K. Kanuri가 행한 사례연구(Case Study)가 말해주듯이 오전 시간에 게시물 포스팅하기,

2. 지루하고 똑같은 광고 대신에 크리에이티브 테스트(광고 시안 테스트)를 통해 멋지고 새로운 컨셉의 광고하기,

3. 시장 및 경쟁사 분석을 통한 트랜드 놓치지 않기 등의 방법들이 뒤따라야 할 것입니다.


제가 일을 하면서 느낀 점을 다른 분들께 공유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궁금증이나 질문 있으시면 부담 없이 댓글이나 쪽지 남겨주세요! 친절하게 답변 드릴게요 !


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프트마켓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