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실제 경험과 독창적 의견이 들어간 콘텐츠 그동안 사용자들의 실제 경험을 담은 콘텐츠들이 더 잘 보여질 수 있도록 모델링을 개선해 왔는데요, VIEW검색에서도 출처별 신뢰도 중심의 C-Rank와 문서별 경험 중심의 D.I.A.모델이 적용될 예정이며, 변질/스팸/유사문서 관련 로직도 고도화될 예정입니다. VIEW검색에서는 검색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신뢰할 수 있고 독창적인 결과를 더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술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시의성 있는 콘텐츠 주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특히 작성자의 경험이 들어간 문서에서는 정보의 신선도 또한 중요한 요소겠죠. 시간이 너무 오래 지나 지금도 여전히 유효한지 알 수 없는 정보는 그만큼 신뢰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특정 시점에 따라 더 많이 언급되고 우선순위가 높아지는 정보도 있습니다. 여러 주제와 시점에 따라 더 좋은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요소를 반영한 시의성/적시성 높은 검색결과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으며, VIEW검색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일률적으로 적용되었던 최신순 옵션은 다양한 다른 옵션들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맥락에 맞는 멀티미디어가 첨부된 콘텐츠 네이버의 많은 사용자들은 생생한 정보를 얻기 위해 UGC 검색결과를 즐겨 이용하고 계신데요. 막상 사용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찍어 올린 알짜 영상 콘텐츠들이 다른 SNS보다 잘 부각되지 못하는 측면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본인만의 경험을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도록, 검색어 맥락에 맞는 현장의 영상과 사진이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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