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캠페인과 키워드로 문맥타겟팅을 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실적 비교입니다.
결과가 재밌기도 하고 참고할 만 해서 올려봅니다.
캠페인명이 '키워드'로 되어 있는 캠페인이 검색 캠페인입니다.
캠페인명이 '디스플레이 키워드'로 되어 있는 캠페인이 키워드로 타겟팅 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입니다.
보시다시피 전환율은 검색 캠페인이 20배 가까이 압도적으로 높지만 전환당 비용은 오히려 디스플레이 캠페인이 더 낮습니다.
전환율이 아무리 높아도 CPC 차이가 워낙 크다보니까 전환율 차이를 무시하고 전환당 비용을 뚝 떨어뜨린 것입니다.
전환율 차이 : 18.5배
CPC 차이 : 76.5배
효율성 면에서는 검색 캠페인이지만 디스플레이 캠페인이 낮은 CPC로 클릭수 폭탄을 퍼붓는 양상이라 전환수, 전환당 비용에서 크게 앞 선 것입니다.
항상 이런 결과가 나오진 않지만 GDN의 문맥 타겟팅(키워드/주제)은 눈 여겨볼 타겟팅 유형입니다.
주어진 키워드에 대해 검색하는 사용자보다 관심을 가진 사용자가 훨씬 많은데 이런 잠재고객들이 웹사이트만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cpc가 낮고 도달범위가 큰 모바일앱도 이용하기 때문에 실험적으로 낮은 cpc의 노출을 시도해 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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