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NEW)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관리 TIP] 서비스 오픈!

2017.11.21 17:24

권영미

조회수 7,106

댓글 10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서 키워드광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미 강사입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에서 [광고관리 TIP] 서비스를 오픈했는데, 모두 알고 계시나요? 

지난주 수요일에 처음 선보인 기능이라, 아직 많은 분들이 접하지 못하셨을 것 같아요.

 

잘 활용하면, 광고를 관리할 때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같이 한 번 살펴볼까요?

 

 

1. [광고관리 TIP] 서비스는 무엇일까요?

 

광고관리 TIP은 각 광고주의 광고 운영 상황에 맞춰, 도움이 될 만한 맞춤 TIP을 안내하는 기능입니다.

 

 

2.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1) 광고 시스템 상단 > 도구 > 광고관리 TIP

 

 

2) 광고 시스템 오른쪽 상단 > 전구 모양 아이콘 클릭

 

 

 

3) [광고그룹]과 관련된 TIP의 경우, '광고그룹 정보' 상단에서 확인 가능

 

 

 

 

3. [광고관리 TIP]은 몇 가지 유형이 있을까요?

 

1) 광고효율 개선

- 효율이 떨어지는 광고그룹, 소재 등을 알려줍니다.

- 개선 방안으로는 [예산 설정 수정 / 검토가 필요한 광고 소재 안내 / 확장소재 등록 권유] 등이 있습니다.

 

2) 도움이 되는 설정

- 현재 광고 계정에서 필요한 광고시스템 내의 기능을 안내하거나, 비즈 채널 추가 등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되는 설정을 안내합니다.

 

3) 광고 준비하기

- 광고 중단 또는 광고 검토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에 광고가 노출되기까지 필요한 준비 과정을 알려줍니다.

 

4) 잠재고객 확대

- 새로운 키워드나 새로운 캠페인 유형 추가 등을 안내하여, 잠재고객을 확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4. [광고관리 TIP] 적용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TIP의 제목과 설명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된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지금 적용을 원치 않으면 '취소'할 수도 있으며, 나중에 다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광고관리 TIP]이 노출되지 않으신가요?

 

광고관리 TIP은 계정의 활동내역, 광고성과 등에 따라 노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즉, 항상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계정 분석을 위한 활동내역이나 광고성과 등의 데이터가 충분하지 못할 때, 또는 분석 결과 더 나은 개선 TIP이 없는 경우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중요) [광고관리 TIP]에 나오는 내용은 모두 적용해봐야 할까요?

 

네이버에서는 아래와 같은 문구도 TIP과 함께 안내하고 있습니다.

 

※ 모든 광고관리TIP은 시스템이 과거 데이터 기반으로 자동으로 만들었습니다. 

광고관리TIP의 확인 및 적용은 본인 판단하에 실행해야 하며, 이에 대한 책임도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광고관리TIP을 확인 및 적용 하더라도 광고 실적 및 효율 개선을 반드시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잘 활용하면 유용한 기능이지만, 광고 시스템상에서 제공하는 팁이 우리에게 필요한 부분인지 판단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새롭게 선보인 [광고관리 TIP]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서비스를 살펴보면서, 몇 가지 우려되는 부분도 있었어요. 


'시스템에서 제공해주는 TIP만 믿고, 광고 운영 전략을 자주 변경하면 어떻게 될까요?'


어떤 점을 변경하여 광고 성과에 변화가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고, 자칫하면 광고비만 상승되고 효율은 개선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상에서 아무리 좋은 인사이트를 안내해도, 적용 여부는 사람이 결정해야합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해석하고 개선하는 기본적인 프로세스를 모른다면, 광고 관리 TIP 기능의 활용도를 높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혼자서는 데이터를 개선하는 인사이트를 얻기엔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아이보스 키워드광고 교육을 통해, 여러분의 고민하는 시간을 단축시켜 드리겠습니다.  

 

아이보스 교육은 약 3시간 동안 전반적인 키워드광고 데이터(노출/유입/전환) 최적화 프로세스를 설명해 드리며, 광고를 관리하면서 한 번쯤 생각해보면 도움될 내용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교육을 통해, 데이터를 해석하는 능력도 키우시고, 광고관리 TIP 기능 서비스의 활용도를 높여보시길 권합니다.

 

 

* 강의명: 키워드광고 성과개선 프로세스 

* 강의 날짜: 2017년 12월 7일 목요일
* 강의 시간: 15:00 ~ 18:00
* 강의 장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78길 8 (역삼동 831-3) 힐스터디
* 강의 신청 페이지: http://www.i-boss.co.kr/ab-goods-282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희제님 외 2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