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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페이스북 초보 탈출기 프로젝트 광고편 (1.5/5)

2017.11.16 14:42

신상원

조회수 4,829

댓글 11

이 글을 읽기 전에 지금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도움이 안 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글을 읽는건 자유지만 

상업적으로 노하우를 판매 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초보 탈출기 프로젝트 (광고편)

 

1. 광고 캠페인의 개념과 설명 : http://www.i-boss.co.kr/ab-6141-30971

2. 광고 캠페인의 세부적인 활용성

3. 어떤 광고가 내 업종에 맞는가를 찾을수 있는 테스트 팁

4. 광고 운영 쉽게 하는 팁

5. 광고 운영 분석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글은 광고 캠페인의 활용에 대해서 언급을 할까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처음 시작할때 뭐부터 해야하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이글을 본다면 그래도 나름 대략적인 방향을 잡을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왜 하려고 하십니까 ?

 

광고를 하기위해 , 브랜딩을 하기 위해 , 전환 시키기 위해 , 인지 시키기 위해

콘텐츠 많이 보게 하기 위해 , 바이럴이 목표라서 등등 많은 목표들이 있을껍니다


그런데?



이 많은 캠페인중에 도대체 뭘 해야할까요 ? 


1편을 봤다면 이 캠페인들이 어떤 캠페인인지 대략적으로

 

이해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래 난 그럼 저기 관심유도에 있는 


동영상조회로 동영상 광고를 해야겠다

 

하고 자신있게 클릭 했습니다

 

 


이게 뭘까요?

 

뭐 어떻게 해야 광고를 제대로 운영할수 있을까요? 


연령 성별은 대충알겠는데 맞춤 타겟에 뭐고 상세 타겟팅 이런게 뭘까요


사진이 하나만있어서 잘 안보일텐데 이건 일부고

 

아리쏭한것들이 많을 껍니다 하나하나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아둬야 할껀 페이스북의 타겟에 대한 종류 입니다

 

페이스북 타겟은 보통 관심사 , 맞춤 , 유사 공식적으로 나온건 이렇게 있습니다

 

관심사는 페이스북 내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나눠논거라고 보면 됩니다

 

이게 여러가지가 있는데 페이스북내에서 설정해둔 개인정보나 +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

 

그걸 보고 페북이 판단해서 여기에 관심이 있다고 적어놨습니다

 

호기심에 들어가본것도 관심사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 자료는 내가 클릭한 관심사인데 개인계정 설정 -> 광고탭에 들어가시면

 

이러한 내용이 나올겁니다 페북은 이 내용을 주제로 광고를 뿌릴지 말지 결정하는거 같아요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그냥 영상이나 컨텐츠를 보기만 했지 이게 있는지도 모를껍니다

 

뭐 내가 아이폰에 대한 컨텐츠나 광고를 클릭했다면 아이폰에 관심있는거라고 생각하고

 

아이폰 타겟을 잡으면 이런사람들에게 뿌려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고로 확실히 관심있는지 없는지는 자세히 모를껍니다 그냥 비슷한걸 클릭해본 사람들

 

에게 뿌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잘 모르겠다구요 ? 조금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보면

 

관심사 타겟은 대분류는 3가지로 나눠집니다 (추가카테고리저건별거없어요)

 

인구 통계학적 특성 ( 쉽게말해서 내 정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페북 정보 탭에 보시면 뭐 어디학교를 졸업했는지 뭔 일 하는지 어디 사는지 가족있는지 몇살인지 

 

연애중인지 아닌지 뭐 이런걸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이런 내용가지고 타겟을 잡는다고 보시면됩니다 

 

싱글인 고등학교를 졸업한 남성 뭐 이런식으로 타겟 설정이 가능하다는거죠

 

관심사

 

지금까지 계속 설명하고 있습니다 윗 내용 보면 될꺼 같습니다

 

 

행동

 

행동은 뭘 사용하는지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무슨 핸드폰을 사용하는지라던가 자주 여행 다니는지(위치보고판단하겠죠)

 

페북보다보면 어디어디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런내용 뜨잖아요ㅎㅎ

 

이거 하나하나 전부다 설명하려면 길어질꺼 같아서 나중에

 

광고 관리자 만들기에서 하나하나씩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뭐 사람이 어떠한 행동을 하는걸 타겟으로 잡는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자 이런 3가지의 대분류된 관심사타겟이 있다면


25세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싱글인 남성에게 뿌릴수도있을꺼고(나)

연애중인데 기념일이 얼마안남은 20~25세의 여성들에게 뿌릴수도있을꺼고

자녀가 있는 30~35세의 신혼인 여성분들에게 뿌릴수있습니다


이것들은 페이스북 자체내에서 나눠논 관심사 타겟이며

확실하게 정확한게 아니라 그냥 그 업종의 광고를 클릭만 해도

관심사는 계속해서 변하는게 페북입니다

 

실제로 광고를 돌려봐도 하루하루 타겟수가 바뀌는게 눈에 보입니다

 

 

맞춤 ​은 관심사보다는 자신의 비즈니스에 조금 더 정확한 타겟을 찾아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내 페이스북 동영상을 몇초동안 본 사람부터 시작해서

고객들 DB를 가지고 만약 고객들이 한다면 페이스북에 넣을수도있고 등등 많습니다

자세한건 사진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접속 루트는 페이지 비즈니스 관리자 접속 후

4번째 자산에 타겟으로 들어가서 만들 수 있습니다




들어오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저기 타겟 만들기 누르고 맞춤타겟 누르면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있는데 

예를들어서 내 페이스북 동영상을 몇초동안 본 사람부터 시작해서(참여)

고객들 DB를 가지고 페이스북에 넣을수도있고(고객파일)

내 웹에 접속한사람들을 뽑아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웹사이트트래픽)

 

어떻게 만드는지는 직접 들어가서 끄적끄적 해보면 무조껀 할 수 있습니다

정 모르겠다면 댓글로 질문 해주세요

 

나머지는 앱이 있거나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필요한기능도있는데

그 내용은 지금 쓰지 않겠습니다

왜냐 저도 안 해봤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드릴수가 없습니다 ..!

 

그럼 이걸로 어떤 타겟을 잡을수 있을까요?


내 웹에 방문한지 90일된 사람들 전부에게 광고를 뿌릴수도있을꺼고(최대180일)

내 동영상을 조회한 사람에게 다른광고도 보여줄수 있을꺼고

DB를 활용해 그 고객들에게도 광고를 보여줄수 있을껍니다

 

근데 이거를 자세히 활용을 하려면 픽셀이라는게 필요합니다

픽셀을 모르면 일단 사용하지마세요 그건 나중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은 개념잡기를 위해 이글을 쓰는거니 일단 픽셀을 잊으시길 바랍니다

이해가 되고 일단 꼭 먼저 사용을 하고 싶다면 배우셔서 깔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전에 픽셀을 모른다면 절때 이걸 사용하지 마세요 효과 안 나옵니다

해봐야 동영상 조회한거뿐에 못 뽑아오니

 

 

유사 는 맞춤타겟에 비슷한 행동을 하는사람 뽑아주는 기능입니다


 

 

타겟만들기에 유사타겟 눌러서 소스 : 맟춤타겟

 

위치 대한민국(약 1700만명)

 

1~10%가있는데 1%당 17만명정도 책정됩니다

 

퍼센트가 적을수록 그나마 그 행동과 비슷한 사람을 뽑아주는건데

 

이것도 뭐 따지고보면 관심사비슷한거끼리 묶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페북을 너무 믿지마세요 그냥 자기맘대로 뽑아 줄수도 있고 이러니깐~



대충 타겟에 대해 설명이 끝났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자 타겟에 대한걸 알았으니 이제 광고를 만들어 봐야겠죠 ?

 

근데 오늘은 여기까지만 해야겠습니다 죄송합니다(꾸벅)

 

일단은 개념을 확립 시키고 이 타겟에 대해서 조금 생각을 해보시고

어떤식으로 운영 해야 할지 생각을 조금 해보세요

 

그럼 다음에 광고 만들기 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사실 너무 바빠요 ㅠㅠ 쓴다고는 쓰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시간 많을때 쓰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페북 퍼포먼스를 기본으로 할수있을 그날까지 ..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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