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매장에서 자체 브랜드 페이지를 육성하는 것은 어려울까?

2017.10.13 12:18

보스톡

조회수 2,164

댓글 1

 

[O1*]
그럼 페이스북에서 자체 브랜드페이지를 만들어서 메뉴나 매장 이벤트 같은 글들 업로드하면서 광고 태워가며 브랜딩 작업하는 거는 효과보기 많이 어려울까요

 

[맛1*]
효과가 어렵다기보단 보유하고있는.친구수가 0명으로 시작하니 느리긴 하죠. 영상을 먹킷 퀄리티정도 찍어서 지역광고를 상세. 잠재타켓 잡아 연령대별로 분석해서 테스트 거쳐서 광고를 태운다면 괜찮을 수도 있죠
결국 콘텐츠+진성고객이 좋아야한다생각합니다.

 

[O1*]
요인은 콘텐츠의 질이겠죠?

 

[맛1*]
가독성 있는 콘텐츠를 뽑아내는 게 결국 메인이고 잠재고객(내페이지 팔로워의 충성도)이 중요한 거 같으요.

 

[고1*]
저건 인스타에 올린 게 페북에 올려진 것인가요? 유료광고 없이 저렇게 도달되었을까요?

 

[맛1*]
제 페이지는 6만명정도지만 글 올리면 10개 중에 5곳정도는 3주 웨이팅합니다
유료광고 들어간 건데 초반에 조금 넣어서 자연적 확산이 컷던 거 같아요
인사이트는 못봤지만 그리 예상됩니다
저도 예산 10만 미만태워서 붐업시켜서 계속 유기적 100만 나올 수 있게 만드는 방법 활용하는 편이거든요
잠재고객 세부타켓 잘잡으면 빵빵터집니다

 

[고1*]
유료광고로 최소 정지마찰력 정도로 밀어주면 알아서 가는군요ㅋㅋ

 

[맛1*]
별 볼일없는 영상인데 50만찍죠 페이지 팔로워는 5만도 안됩니다
비슷하죠 그런 것도. 글 올라가고 매출 많이 올랐다네요. 동네 지역주민들은 한번 다 훑은 셈으죠.
사진
저지역 인구에 비해 엄청 본거죠

 

[O1*]
완전 정밀타겟팅이네요 좌표에 반경 3키로라니....

 

[맛1*]
저건 기본으로잡은거고 저기서 잠재세부 또잡았습니다
저기까진 누구나 할 수 있거든요

 

[O1*]
관심사요?

 

[맛1*]
그것도 잡고 따로 잡는 게 있어요
예를들어 내 페이지에 특정게시물을 3초이상 본사람들에게 광고
내 게시물 10개를 선택하고 여기에 도달한 사람들에게 리타켓팅 등
다양한 기법 사용합니다

 

[O1*]
아하...그럼 페이지를 어느정도 키운뒤에 광고효율은 기대할 수 있는 거겠군요

 

[맛1*]
꼭그건아니지만.. 라테스민턴은 예외케이스죠
콘텐츠 가독성있게 잘 만드세요 개인 가게 페북 하실라면요
전 개인가게 계정은 페북보다 인스타를 추천합니다

 

[날1*]
유투브는 어때요?

 

[O1*]
인스타를 추천하시는 이유가..?

 

[맛1*]
유투브 좋죠..딩고 같은 경우 몇억뷰 나오지만 쉽지 않은 거 같아요
일반가게들은.. 인스타 흐름이고 확산도 괜찮고 인스타 스폰서 광고 활용 잘하면 좋은거같으요
어느정도만 팔러워 모아두면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인기게시물 다잡죠
전 그렇게 해시티그 잘 활용하는 인스타가 좋더라고요.

 

[O1*]
지역이나 컨셉을 잡은 맛집페이지들은 여러 맛집들의 음식을 업로드하면서 다양성을 활용할 수 있는데
브랜드페이지를 운영하려면 어렵지않나요. 메뉴소개나 매장소개도 소재가 금새 고갈되는데ㅠㅠ

 

[김1*]
인스타가 편하긴 해서 저도 메인으로 활용하고는 있는데 최근 들어선 좀 시들한 거 같기도하고 상업계정들이 많아진 느낌이 들던데 저만 그런가요?ㅠㅠ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의 일상을 올리면 소통하는 느낌을 받아 반응이 있긴 하더라구요~

 

[O1*]
지역 맛집페이지의 경우는 좋아요나 팔로워를 누르기에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다고 생각됩니다. 어느정도 퀄리티 받쳐주는 게시물들을 보면서 '오~ 내가 자주 다니는(우리지역) 곳에 이런 맛집들이 있네? 팔로우하고 정보 계속 얻어야겠다'라는 접근이 쉬운거같아요

 

[눈1*]
사진

 

[맛1*]
페이지도 키우기 나름인거같아요 제대로 시작한지 전 6개월정도 된거같네요
안크는 페이지는 1년째 2만..

 

[O1*]
단일 브랜드페이지는 그럼 다각적인 시도를하면서 빵터질 콘텐츠를 기대해야 하는걸까요ㅠㅠ
예를들어 국밥이 메인인 브랜드라면 국밥가지고 영상을 이런컨셉 저런컨셉으로 찍어보고 사진도해보고...하면서요
말은 이렇게하지만 결국 뻔한 음식이라 여러 컨셉이 나올 수 있는지도...ㅎㅎㅎ

 

[반1*]
말은 그다지 큰 의미가 없어요
요리랑 같아요
아무리 자세하게 글로 설명해줘도 못해요
또 레시피만 있다고 만들 수 있는것도 아님
메뉴얼화라는 것도 좀 어불성설인거에요
그냥 데이터수집인것이지
광고주 설득을 위한 데이터라는 것이죠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