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동영상 컨텐츠의 미래 가능성은 어떨까요?

2017.10.13 11:13

보스톡1

조회수 1,482

댓글 0

 

[달1*]
https://youtu.be/cjD0crtHPZI 이런 영상을 8만명이 보고 댓글이 300개인데 실제로 어떤 타겟일까 궁금해서요
20~30대 기혼 여성이 유튜브를 얼마나 볼까요?

 

[골1*]
기혼여성은 유투브를 많이 봅니다 ㅋㅋㅋ 애들 때문에
아동용 컨텐츠

 

[유1*]
유튜브 구독자층은 남성여성 할거없이 10대~30대가 주 타겟입니다. 그런데 댓글 참여는 주로 10대가 많고요. 그렇다고 10대만 주타겟이 아니라 실제 분석툴로 확인해보면 20~30대의 사용률이 높습니다. 물론 10대 초등학생 저~고학년들 세대에서는 유튜브가 이미 TV 를 대체하기때문에 10대를 겨냥한 컨텐츠는 파급력이 어마어마합니다

 

[달1*]
감사합니다!^^

 

[유1*]
최근 한국 미국 2개국 초등학생들에게 '존경하는 인물 1~5위를 적으시오'라는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2개국 모두 유튜브 스타들의 닉네임으로 1~5위를 채웠습니다. 지금의 10대 세대들에게 유튜브는 대부분의 정보를 얻는 창이 되었다는 점을 인지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10대가 자라면 추후 20~30대가 되겠죠. 그 말은 즉 동영상 컨텐츠 특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필수라는 결론을 도출해냅니다. 페북도 현재 동영상 컨텐츠를 선두에 내세우며 유튜브를 따라잡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 기준으로 페북에서 유튜브와 비슷한 형태의 새로운 동영상 전용 탭 (watch) 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미 50명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약을 맺어 카테고리별로 컨텐츠를 확보하였습니다. 참고하시면 미래에 대한 컨텐츠 전략기획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달1*]
와와! 너무 감사합니다! 딱 필요한 분석(?) 이였습니다!
콘텐츠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