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VS 직관

2017.07.19 15:44|

치킨마요|

추천10|

조회수1,564|

댓글17

통계: 객관적, 디테일

 

직관: 경험, 감각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마케터(사업자)와

IT테크닉으로 승부하는 마케터(사업자)

요즘은 둘다 필요한 부분이겠지만요

 

 

남들 하는만큼 하는광고나 남들이 하니까 하는 그런것들 말고

한 영역에서 첫번째가 된다거나

강한 임팩트로 매출 또는 한 영역에 큰 영향을 준다거나 할정도의 상황을 맞이하려면

통계와 직관사이에서의 균형이 어떤쪽에 더 집중하는것이 맞을까요?

 

저희 업체의 약 5년정도 되었고 패션쪽입니다. 단계로 치자면 두번째 성장을 하기위해 노력중인 상황인데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위해서

통계를 좀 더 디테일하게 파거나 자료해석 능력을 키워야 할지

경험과 통찰력에 의한 직관을 더 발휘하여 동력을 찾아야할지 고민이되네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아리랑동동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치킨마요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 활동지수2단계 (62점)
  •  

글쓴이의 다른글더보기
댓글 17
소셜로그인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