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을 끌어당기는 동영상 컨텐츠 제작 방법

2016.07.20 12:43

탁구공

조회수 2,374

댓글 2

고객을 잡아끄는 동영상 컨텐츠를 만들려면 명확한 타겟팅이 필수적이다.

 

IT 관련 블로그를 만들어놓고 정원 가꾸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올리면서 성공적인 동영상 마케팅을 기대하면 안된다. 

 

동영상 컨텐츠는 당신의 방문객이 찾고 있는 정보에 정확하게 맞춰서 타겟팅되어야 한다.  

 
아직도 대다수 기사와 블로그들을 보면 사진과 텍스트 위주의 컨텐츠들이 많기 때문에 동영상 컨텐츠는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따라서 당신의 타겟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는 동영상 컨텐츠는 높은 수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타겟을 정했다면 눈길을 사로잡는 제목과 설명을 넣어야 한다.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수록 타겟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클릭 뱅크에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How I made money with Clickbank) 보다는 “클릭 뱅크에서 하룻밤 사이에 420달러를 번 방법”(How I Made Over $420 OVERNIGHT Using money with Clickbank)이 훨씬 나은 제목이다.   
 
컨텐츠를 구성하는 방법도 철저하게 타겟 고객의 필요에 맞춰야 한다. 특히 현재 고객이 원하는 목표를 이해하고 단계별로 컨텐츠를 제공해서 앞으로 전진하는 느낌을 주는 게 중요하다. 


예를 들어, “영자신문을 읽고 싶다”가 타겟 고객의 목표라면 1단계로 영자 신문 필수 어휘 300개를 익히고 2단계는 쉬운 사진 기사를 다루는 동영상 강좌를 생각해 볼 수 있다. 3단계는 실제 기사에서 헤드라인과 단문 기사를 읽고 4단계는 오늘자 1면 기사를 읽는 식으로 동영상 강좌를 기획하면 타겟 고객은 머릿속에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기대감을 가지게 될 것이다. 
 
타겟 고객에게 어필하는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기 전에 스크립트를 먼저 작성해야 한다. 


아무리 해당 분야의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즉흥적으로 동영상 컨텐츠를 만들다 보면 횡설수설하는 경우가 많다. 동영상의 단점은 쉽게 지루해 질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군더더기 없는 설명을 하는 게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목소리의 중요성을 짚고 넘어가겠다. 특히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는 동영상이 빛을 발하려면 당신의 목소리에서 흥분(excitement)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영어 단어 동영상 강좌에서 “이 단어 강의를 듣고 나면 당신은 그토록 읽고 싶어하던 영어 소설을 술술 읽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한다면, 당신의 목소리에는 전도사가 복음을 전하는 것 이상의 ‘확신’과 ‘흥분’이 담겨있어야 한다. 


그래야 타겟 고객은 기대감을 갖고 ‘한번 들어나 볼까?’라고 끌려오게 되는 것이다. 훌륭한 내용의 컨텐츠를 기획하고도 열정이 담겨있지 않고 사무적인 목소리를 동영상에 담으면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어낼 수 없을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댓글 많이 달아주시고 추천도 많이 해주세요.^^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KSD8112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