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앞으로 바뀔 네이버에 대한 예측

2016.06.15 16:06

엠엔케이

조회수 4,103

댓글 19

본 게시글은 어디까지나 저와 동종업계 지인들과의 정보교환을 통해
정리한 내용이니 주관적인 내용이 다수 포함되 있으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알고계시고 절대적인 사실이 아니란점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네이버 에 대한 정보 정리

 


1.
7월부로 키워드 광고영역에 큰 변화가 이루어 집니다.
이유는 키워드 광고수익의 하락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2.

모바일 영역의 큰 개편이 이루어 집니다.


3.

어뷰징에 대한 신고접수가 간소화 됩니다.

(말인 즉슨 어뷰징을 통한 광고성 포스팅 이라면 카페아이디 또는 블로그가 쉽게 죽는단 말이겠죠.) 


4.
파워블로거에 대한 단속이 강화됩니다.
(최근 언론에서도 나온 여론조작 및 허위 리뷰등에 따른 조취라 봅니다.)

5.
블로그와 카페영역이 축소되고 웹문서 영역이 확대됩니다.

6.

SNS를 비롯한 라이브 검색영역의 확대


7.

사용자 맞춤형 검색결과도입.

(이부분은 네이버의 변화중 개인적으로 가장 높이 평가하는 부분입니다.

10대가 원하는 정보 20대가 원하는 정보 30대 40대가 원하는 정보..다 다르기 마련입니다.

사용자 맞춤 검색결과가 도입된다면 네이버가 최초이자 마케팅을 하는 업체에선

기회라 생각됩니다.)




정리합니다.
네이버는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입니다.이번 개편은
통합검색에서 키워드 광고영역을 제외한 블로그 카페 지도검색
지식인등은 무료이니 네이버에선 키워드 영역을 제외한 다른 영역에 자사의
수익영역을 바이럴쪽에 빼앗기고 있는 이유가 가장 큰 이유라 보며
키워드 검색 노출을 하였을때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정보가 아닌 광고가
전부 도배가 되어있으니 검색품질 향상을 위한 조치라 볼 수 있겠네요.


이번 정보에 대해 개인적으로 신빙성 있다 라고 판단을 하는데요.
이례적으로 카페나 블로그등에 병원의 허위리뷰가 판을 치고 있는데
그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에선 별다른 조취를 취하지 않고 있다가
이번에 성형카페 운영자와 마케팅회사 대표 및 광고를 의뢰한 의사에까지
실형 및 벌금형을 내렸다는점이 네이버의 변화에대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봅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죠.
과거에 얽메이지 말고 받아들일건 받아들이고
발빠른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온수님 외 1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