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현재 상황에 대한 고찰.. 2번째.

2016.06.14 16:37

엠엔케이

조회수 2,603

댓글 11

바로 제 글 아래에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같은 고민을 하고계신

이리온님의 글을 보고 간략히 한글자 적고자 합니다.

 

저는 바이럴 업계에서 오로지 검색노출마케팅

(지금은 검색노출을 마케팅이라 생각하지 않지만)

8년간 해오다. 새로운길을 찾았답니다.


이리온님께서 말씀하신 "마케팅의 본질" 입니다.

 

아직도 검색노출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양질의컨텐츠건 뭐건 일단 검색에 노출이 되야 사람들이 볼것 아니냐..라고 반박하시겠죠.

 

꼭 블로그가 아니라도 좋습니다.

꼭 카페가 아니라도 좋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 새대인 만큼 브라우저는 익스플로어와 크롬만 있는것이 아니며
IOS의 사파리, 스마트폰 자사에서 만든 또는 앱형의 브라우저가 있고 검색결과도 다릅니다.

또한 채널은 네이버만 있는것이 아니라 다음,네이트 외에도 수많은 포털이 존재하며

최근엔 SNS도 한 몫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이젠 네이버의 광고성 검색결과에 기대하기 보다는
구글링을통해 원하는 정보를 직접 찾는 구글러 분들이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얼마든지 클라이언트에게 다가갈 수 있는 채널이 무궁무진해 져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검색노출만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마케터도 문제지만

아직까진 검색노출이 정답인 줄 알고 있는 광고주 또한 문제이지요.

 

이제부턴 시대의 흐름이 이젠 바뀌었음을 광고주에게 확실하게 인지를 시켜주고

인지를 시켜주기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해보세요.

 

양질의컨텐츠라고 상당히 심오하고 한계성이 있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임펙트있는 이미지 하나가 검색노출로 구구절절히 쓴 광고성 글 하나보다

파급력이 강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검색노출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그 길만을 계속해서 쫓아간다면

진화하는 네이버에 결국 뒤쳐져 이도저도 아닌.

만약 바이럴마케터 직원분이시라면 추후에 어디에 내밀지도 못할 포트폴리오 하나

남기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의 개발이나 구입에 투자하지 마시고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미니스튜디오를 만들고 카메라와 렌즈에 투자하는건 어떨까요?

(프로그램은 막히면 그만이지만 카메라의 렌즈는 항상 피사체를 보고 있습니다.)

 

검색노출전문가에 투자할 것이 아니라 크리에이티브한 능력이 있는 인재에

투자하는것은 어떨까요?

(검색노출은 막히면 그만이지만 크리에이티브가 들으간 하나의 글이나 이미지는

퍼가고 퍼가서 뿌리를 치고 열매를 맺습니다.)

 

최적화블로그를 키우기 보다는 구글링에 유리한 페이지랭크가 높은 마이크로사이트를

키워보는건 어떨까요?

(블로그는 저품질이 되면 죽지만 사이트는 일부러 죽이지않는 이상 죽지 않습니다.)

 

제가 8년전 처음 마케팅교육을 같을때 sk텔레콤의 "딴딴 따라 딴~!"

이 하나의 멜로디의 성공사례가 이제야 기억이 나네요.

 

 

"마케팅의 본질"

솔직히 아직 저도 100% 이 한문장의 심오함을 이해하진 못했습니다.

그러한 주제에 글을 쓰는 이유는 아직 제 주위에도

"최적화블로그 나왔냐?"

"남은블로그 싸게 팔 수 없냐?"

"카페아이디좀 구해주라"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도 이분들은 어뷰저 일까요? 마케터일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이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