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일부 지역에서 테스트로 운영되던
페이스북의 라이브방송이 전면확대를 꾀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직은 미국에서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 확대시행을 한 정도이긴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온 페이스북의 발표는
방송이 라이브 되는 동안은 뉴스피드의 상단에 노출을 시키겠다는 것이었죠 ...
이제 페이스북이 해결해야 할 문제는 방송을 라이브할
동영상 콘텐츠 생산자들의 참여를 어떻게 이끌어 낼 것인가의 문제일 것 같아요 ...
그리고 이 문제는 다른 포스팅 형식들과는 다른 성격을 가질 수밖에 없는데요,
바로 라이브 동영상 생산자들에게 어떤 형태로 보상(수익)을 해주느냐의 문제와
연결되기 때문이죠 ...
이 문제가 해결되어야 다른 매체들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산자들의 참여가 활발해질테니까요 ...(아닌가?)
아직까지는
페이스북 역시 약 100 여명 정도의 유명 라이브 콘텐츠 생산자들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시도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
이 생산자들에 대한 보상문제가 모습을 드러낸다면
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MCN 산업의 성장이나 규모에도
일정한 혹은 꽤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아요 ...
----
그나저나 혹시 페이스북의 이 라이브를 보신 분들 계신가요?
전 아직 쥬크버그가 독일 방문 때 했던 행사에서의 대담 장면만 봤었는데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