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공유와 도달률에 대해 2

2016.03.03 10:14

보스톡

조회수 2,585

댓글 1

[최] 와 10분에 하나!! (이모티콘)멋져요


[모] 네 ㅋㅋ 제가 직접만든 콘텐츠라 더 기분좋아요 ㅋㅋㅋㅋ  (사실 별 기대안하고 올린 콘텐츠인데....)


[이] 근데 사실 콘텐츠 터질 때마다 의도한 건 안 터지고 별 신경 안쓴 게 더 잘 터지더라구요...


[모] 그런 듯해요 ㅋㅋㅋㅋ


[이] 감각이 없는 건가... 자괴감에 빠지곸ㅋㅋㅋㅋ


[김] 핵공감


[모] 진짜 3일 정도 준비해서 만든 콘텐츠 안터져서 좌절중이었어요...


[김] ㅋㅋ영상콘텐츠 특히 ㅠㅠ 전 쓸고퀄이 잘 터지는 것 같아서


[최] 맞아요 ㅋㅋ 의도하지 않은 게 더 잘 되는 ㅋ


[김] ㅋㅋ쓸고퀄 모아보려고 했는데 잘 안보이더라구여 ㅋ


[모] 이정도 효과 보이는데 광고 한 번 때려보는 건 어떨까요? 타겟을 대학생이 보게끔 잘 잡아서


[조] 해보세요!! 궁금해요 후기공유도 부탁 ㅎㅎ

 

[모] 해보고 싶긴 한데 대표님의 승인이 필요합니다...ㅠ


[김] ㅋㅋㅋㅋ전 그거 품의서 작성하라길래 그냥 테스트는 제 돈으로 해썽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ㅋㅋㅋㅋㅋㅋ헐 현자시다


[김] 품의서 받는 스트레스 받을 바에 밥 한 끼 덜먹었다 생각하고..


[이] 전 연초에 이번 년도 얼마 쓰겠습니다. 하고 통품의로 결재받앗는데...ㅎㅎㅎ


[김] 경영지원팀이 워낙 까다로워서.. 와.. 부럽.. 저희는 통으로 해달라 그럼


[이] 페이지 규모가 몇 달 사이에 급성장해서 대표님이 지원을 팍팍 해주세요


[김] 대표님 승인이..


[이] 그래서 경영지원도 꾀꼬닥


[김] ㅋㅋㅋㅋㅋㅋㅋ저희는 대표님보단 경영이 갑..


[이] 원래 그랬는데... 어느 순간 바뀌엇어욬ㅋㅋㅋ


[모] 저기 페이지 바이럴에 대해서 한 번만 더 여쭤볼께요 (죄송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좋아요가 9만이면 게시물 도달이 3600이란 소린가요? 4프로면....


[김] 아무도 좋아요를 안눌렀을 때 가정이겟죠?


[이] 4프로는 가정수치일 뿐 아닌가요?


[모] 아 그럼 이보스님은 몇 프로 정도 나오시나요? 


[김]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알고리즘을 4프로 하겠다 라고 한 게 아니라서 ㅋㅋ 아마 전문가분들이 ㅋ분석한 게 아닐까용~?

그게 측정이 불가능하지 않을가요?


[이] 저도 전문가는 아니라서 분석을 해본 적은 없지만 ㅠ


[모] 이번주 게시물 도달 횟수는 뜨지 않나요?;;;


[김] 그건 컨텐츠마다 들쑥날쑥


[모] 아항....;;


[김] 시간 때마다 들쑥날쑥


[이] 아 그건 대략 2.0m정도 평균치요


[김] 한 게시물 10개정도로 평균 내면 낼 순 있을 뜻


[이] 하루에 게시물 4개 기준입니다. 컨텐츠가 아무리 안터져도 도달수 2m은 유지하는 것 같아요


[김] 개인페이지를 빨리 키우고 싶지만.. 일이 너무 많다 아아.....


[이] 저도 개인 계정 키우고 싶은데...하


[모] 죄송한데 2m 는 무슨 뜻인가요? ㅠㅠ 2만?


[이] 2백만이욥


[모] 200백만 ㅋㅋㅋ 죄송합니다 ㅠ 밀리언이군요 ㅎ


[이] 맨날 대표님이 옆 회사는 1억 도달 찍었다면서 압박하던 시절이...


[김] 연봉 1억으로 올려주시면 1억 찍어 드린다고 압박 ㄱㄱ


[이] ㅋㅋㅋㅋㅋ진짜 그랫는데 ㅋㅋㅋㅋㅋ 거기 광고로 얼마 쓰는지 아시죠?


[김] ㅋㅋㅋㅋㅋㅋ


[이] 그 돈 주면 제가 2억 보여 드릴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 1억이요?  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거긴 규모도 커요 ㅎㅎ 80만이엇나


[모] 정말 그에 비하면 거의 전 세포 수듄이네요 ㅎㅎ


[이] 컨텐츠도 다양하구요.. 얼핏 정확한 건 모르겟지만 광고비도 상당한 걸로 알고 잇어요 ㅎㅎ


[조] 궁금한 게 페이지 운영하시는 목적들이 어떻게 되세요?? 대부분의 기업들이 브랜드를 알리고 서비스나 상품을 홍보하는 게 주 목적인거죠..?


[김] 브랜딩이죠 뭐 ㅋㅋ


[조] 너무 당연한 걸 여쭤보았나 .. ㅠㅠ


[이] 브랜딩보다는 바이럴이 강하지 안나요 ㅎㅎ 브랜딩은 블로그가 더난것같기도하고..


[모] 네 맞습니다 ㅎㅎ


[김] 바이럴이 브랜딩이죠 머 ㅋㅋ 기업들이 페이스북에서 트랜잭션을 바라진 않을 꺼니까요 ㅋㅋ 그냥 브랜딩 차원에서 친근감 있게 다가기 위한? 오히려 중소기업들이


[모] 결국엔 대학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마케팅 방법이죠. 나중에 홍보도 가고


[김] 열씨미 마케팅하죠 . 페북 보고 구매를 얼마나 할진 모르겠지만.. 상품마다 다르니 ㅋㅋ


[모] 구매는 안해도 인지는 할 듯해요


[조] 한편으론 그런 생각도 드는게 SNS 마케팅이 부족하더라도 제품이나 서비스만에 더 공들여서 뜨게 되면 알아서 sns로 사람들이 몰려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데


[이] 그리고 페이스북은 동영상 미디어컨텐츠에 강하니 그쪽을 다루는 기업들은 페이스북을 주로 바이럴마케팅 용도로 사용하죠


[모] 조보스님 말씀이 지당하죠. 하지만 페이스북 페이지를 바이럴하는 데도 최소 1K 정도는 필요하듯이, 아무리 좋아도 알리지 못하면 소용없죠


[조] 시대가 바뀐 것 같은 게 화장품을 보자면 요즘엔 더블유랩이나 미팩토리처럼 sns에서 띄우는 게 우선인 것 같아요. ㅠㅠ 라라베시 악마크림 시절만 해도 안그랬던 것 같은데 요근래 페북에서 아이보스 글을 많이 봤더니 항상 소식이 첫 번째에 뜨네요 ㅋㅋ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