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보배드림의 언론홍보 마케팅 전략

2015.02.16 14:23

비상구

조회수 4,972

댓글 8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1위 보배드림입니다.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서도 손가락 안에 꼽히는 곳이죠~~

 

요즘 업무 관련해서 보배드림 사이트를 자주 탐색하곤 하는데, 눈여겨볼 만한 점이 하나 있어서 공유해보려구요. 별다른건 아니고.. 바로 보배드림의 언론홍보 마케팅 전략인데요! 네이버 뉴스탭에서 '보배드림' 키워드로 발견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 클릭 하고만 싶어지는 사진과 기사 내용인데요! *-_-*

오늘자 보도자료는 썸네일 수위가 너무 높아서 차마 캡쳐하지도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차라는 주제를 다루는 곳이다보니 대부분의 회원들이, 그리고 회원이 될 가능성을 가진 사람이 '남자'이기 때문에 보도자료 배포를 이런식으로 하고 있네요. 자극적인 이슈를 발생시켜(자연 발생적 게시물일 수도 있고 인위적일 수도 있고요) 뿌리는 형태입니다. (사실 저 기사들 내용엔 링크가 걸려있지 않아요) 더군다나 실검에 오르기도 상대적으로 쉬운 주제이고, 언론사 페이지에서도 클릭률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주제이다 보니 보배드림 입장에서는 더 큰 이슈가 되도 그만 안되도 그만 같네요.

 

지금 당장 자동차를 구매할 생각이 없는 일반인도 이런식으로 '보배드림 xx녀' 형태의 기사를 계속 접하게 되면 구매 시기가 왔을때, 혹은 그 이전에 보배드림이란 사이트를 이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란 생각을 해 봅니다. 마케팅 매체, 수단, 소구법, 주제 모두가 특정 집단을 타겟팅 하고 있으니까요. 키워드광고 같이 시점이 임박한 타겟고객보다는 원거리에 있는 잠재고객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마케팅을 하고 있는거죠. 배너광고 같이 ^^

 

그나저나 초상권이나 저작권 문제는 해결 했는지 모르겠네요..

언론홍보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