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플루언서 가 뭔가요? 먹는건가요?

2016.12.19 14:14

황캡틴

조회수 6,873

댓글 7

인플루언서 마케팅(영어: Influencer marketing)은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잠재 소비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마케팅 활동을 인플루언서에 맞추어서 합니다. 


인플루언서는 제3자일수도 있고, 잠재 소비자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요즘 들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예전의 파워블로거, 페이스북 스타라고 할 수 있죠.

공팔리터, 서울스토어(서울언니), 마켓잇 등 의 플랫폼을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공팔리터와 마켓잇 등에서 인플루언서로 선정 되어 협찬을 받고 상품에 대한 리뷰(후기) 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포스팅 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럼 이 세군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팔리터는 장벽이 좀 낮습니다. ㅎ 인스타그램이든 페이스북이든 팔로워 및 친구가 100명만 넘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공팔리터는 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신청만 하면 당첨 여부에 따라 알람이 오고 당첨된 상품을 받아서 광고주측에서 원하는 계정과 해시태그만 붙여서 상품을 노출시켜서 사진을 찍어 본인의 SNS에 공유 후 공팔리터의 심사(?)만 기다리면 됩니다. 생각보다 초반에는 잘 됩니다. ㅋ

저도 두번 정도 저희 와이프도 세번 정도 됐습니다. 

 

두번째 인플루언서 채널은 마켓잇입니다. 

저도 제 팔로잉 하는 분중에 3만명이 넘는 분이 있길래 아 저게 뭘까 찾다찾다 알아낸 곳입니다.

우선 마켓잇은 공팔리터 보터 장벽이 높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최소 10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마켓잇의 특징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 개인 마켓 구축 입니다. 

마켓잇 상품은 모든 상품이 무료는 아니고 인터넷 최저가의 1/3 수준보다 저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샘플 상품 중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마찬가지로 상품 수령 후 광고주가 원하는 계정 + 해시태그를 복사해서 광고주가 원하는 느낌의 상품사진을 업로드하고 역시 마켓잇의 심사를 기다리면 됩니다. 

여기에서 특이한 점이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링크를 통해서 본인만의 마켓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달고 본인 팔로워에게 판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판매가 역시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합니다. 그럼 이 인플루언서에게도 소정의 마진이 남습니다. 

 

 

혹시라도 마켓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면 링크 따라 들어가보세요

http://m.marketit.asia/hwangcaptain 

저는 사진과 간단한 후기를 올리면 마켓도 알아서 만들어 주고 거기서 상품 구입을 하게 되면 배송도 알아서 해줍니다. 인플루언서 입장에서는 사진만 올리면 되고 그 이외의 것은 1도 신경쓸게 없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상품 선택 - 수령 - 사진 촬영 - 계정+해시태그 포스팅 - 마켓잇 연동 - 마켓 링크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설정만 하시면 나의 마켓이 딱 생기게 되는겁니다. 

세상엔 똑똑한 사람이 너무나 많습니다. 제가 진작에 해볼걸 그랬네요 ㅋ

 

마지막은 서울스토어입니다. 인스타그램이라는 채널이 10대 20대 30대 초반의 여성 유저가 가장 많고 가장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이에 착안해서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패션피플을 서울언니라고 칭하고 그 언니들의 브랜드를 서울스토어라는 사이트에 입점시킨 형태의 인플루언서 쇼핑몰입니다. 

 

 

그리고 아이보스에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www.i-boss.co.kr/ab-5715 

 

지난번 김종영 강사님이 진행했던 강의에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서 말씀하셨고 저도 어떻게 구축이 되어있는지 궁금해서 뒷풀이에서 여쭤봤더니 초반에는 일일이 다 찾아서 컨택을 해서 리스트를 구축했고 그에 따른 진행을 한 후 역시 마케팅 회사답게 정확한 결과물을 광고주에게 제공해준다고 들었습니다. 

 

본인이 인플루언서가 되기 어렵다면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마케팅을 시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다만 팔로워 숫자만 보시지 마시고 팔로워 대비 좋아요+댓글 체크 꼭 하시고 그 인플루언서 유저의 팔로워 성향을 잘 파악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세번째 포스팅은 여기까지..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투래빗님 외 2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