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DMC] 2019년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2019.11.21 15:40

막내운영자

조회수 5,910

댓글 1


DMC미디어에서 제공하는 2019년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보고서입니다. DOOH 장소에 따른 접촉 실태 및 유형별 효과를 측정하였습니다. 옥외광고를 집행하시는 보스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D

* DOOH : Digital Out Of Home, 디지털 옥외광고




개요


터치스크린, 카메라 트래킹 등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DOOH 광고는 전통적인 OOH 대비 광고 효율이 높을 뿐 아니라, 시각적 효과와 관리의 편의성 또한 우수하다는 점에서 옥외 광고 업계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AR/VR기반 사이니지 플랫폼도 올해 최초 5세대 이동 통신(5G)이 서비스 됨에 따라 그 성장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 기대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감이 실제 오디언스 인식 단위에서는 얼마나 반영되고 있는지는 다른 차원의 문제이며, 이는 서베이와 같은 실증 연구를 통해서만이 오직 입증 가능하다.


이에 DMC미디어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추적 조사를 수행해오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는 대다수의 오디언스가 다양한 유형의 DOOH에 대해 알고 있어 그만큼 DOOH가 친숙한 광고 매체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오디언스의 주목을 얻고 유의미한 인게이지먼트를 이끌어내는 것에는 오히려 전년 대비 효과가 낮아져, 규모의 성장이 경쟁과다를 일으켜 되려 광고 효율 저하를 야기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모쪼록 본 보고서가 소비자 인식상에서 DOOH의 위상을 점검하고, 향후 광고 효과 제고 전략을 구안하는데 모쪼록 유의미한 참고자료가 되기를 희망하며 소개를 마친다.



리포트는 출처 링크 혹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막내운영자

11-265,8986

막내운영자

11-226,40812

막내운영자

11-215,9114

막내운영자

11-205,4522

막내운영자

11-135,6209

막내운영자

11-085,2534

막내운영자

11-075,5884

막내운영자

11-055,4354

유리나

10-314,9825

김매니저

10-306,16013

김매니저

10-2428,520159

유리나

10-249,4266

유리나

10-236,4409

유리나

10-225,3553

유리나

10-215,6135

유리나

10-186,1829

유리나

10-164,7763

유리나

10-145,60210

유리나

10-117,83210

유리나

10-105,2787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