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앱 마케팅이 처음이라 도움 요청드립니다.
저희는 국내 거주 외국인 사용이 많은 앱 서비스이고, 각 국가별 마켓에도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경우 국가와 상관 없이 리뷰 수와 평점이 동일하게 나오는데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어떤 국가로 접속하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더라고요.
구글은 언어에 따라 리뷰가 필터링해 보여지는 것이고,
애플은 각 국가마켓별로 리뷰와 별점이 별개로 존재한다고 이해해도 무방할까요?
만일 한국에 거주중인 일본인(기기 설정 언어는 일어) 아이폰 사용자가 리뷰와 평점을 남기게 된다면
일본앱스토어에 리뷰가 남는 것인지, 한국앱스토어에 리뷰가 남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