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메타로 인스타그램 광고 수정 질문드립니다.

2024.03.19 17:16

yaroniaj

조회수 136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인스타그램유입이 대부분인 소품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평일 기준 신상품은 매일 1-2개 정도 업로드 되고 인스타그램 피드도 평균 2개 정도 업로드 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광고 소재의 변경이 잦은 편입니다. 


인스타그램 인앱 광고를 1년 정도하다가 메타광고로 넘어왔는데 

항상 효율이 인스타 자체어플에서의 집행이 더 좋은듯해 대행 업체에 맡겨봤지만

오히려 매출이 떨어지는 현상이 일어났고 업체에 불만족해서 다시 제가 광고집행 중입니다.


N쇼핑몰이라 픽셀설치는 안되어 있어 트래픽을 목표로

적자를 감수하고 메타광고를 좀 제대로 해보자 해서 제가 10일정도 테스트중입니다.


현재 방식은

A 캠페인 생성 - 광고세트 1 개 - 광고 소재  6개 ( 인스타 프로필방문 유도 ) 일일 예산 25,000원

B 캠페인 생성 - 광고세트 1 개 - 광고 소재  6개(  쇼핑몰 링크  유도 )  일일 예산 25,000원


A의 경우 한개의 소재에 트래픽이 몰빵 되었고 ,

B의 경우 8:2 정도로 2개 소재에 트래픽이 나뉘어지고 있어요. 

물론 캠페인 예산으로 자동분배되어 비효율 소재에는 예산이 태워지진 않지만 


Q1) 결론적으로 A의 1개 소재 , B의 1개 소재가 판매가 일어나고 있어서

정리를 좀 하려는데요. 어떤식으로 수정을 해야하나요? 


Q2) 위에서 말씀드린 인스타앱 광고( 타켓팅 자동 ) 일 경우가 같은 예산대비 메타광고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메타광고광고소재광고관리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리터 중 80%인 8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