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A4 계정 추가생성 및 추적코드 삽입관련 문의드립니다.

2023.12.19 16:26

hosuj

조회수 13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GA4 계정 및 추적코드 삽입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GA4 나 Tag manager 알못이라 이렇게 문의드립니다ㅠ)


현재 회사 대표 웹사이트 도메인은 예를 들면 www.~~~.com (한국어 사이트)이고 GA4 계정 및 사이트 소스코드에 GTM코드 삽입하여 원활히 사용중입니다.

제가 궁금한 부분은 해외 사이트인데요.

영문 사이트는 www.~~~.com/eng 으로, 중문 사이트는 www.~~~.com/chn 으로 사용중입니다.

앞에 도메인은 동일하고 / 뒤에 각각 eng 와 chn을 넣은 주소로 외국어 사이트를 운영중인데요.

이럴 경우에,


1. 국내 데이터와 해외 데이터를 따로 관리하고 싶은데, GA4 계정을 외국어 사이트용으로 따로 하나 더 생성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2. 계정이 따로 생성하는 것이 안된다면, 따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3. 태그 매니저에서도 www.~~~.com/eng 사이트 용 계정을 따로 생성해서 관리가 가능한가요? 

4. 현재 보유한 GA4계정의 GTM코드가 www.~~~.com 의 관리자 소스코드에는 심어져 있고, www.~~~.com/eng 관리자 소스코드에는 안심어져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럼 GA4 에서 만약에 계정이 새로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면, 새로 생성한 계정의 GTM코드를 /eng 소스코드 헤더에 삽입하면, GA로 분석이 가능한 게 맞을까요??


제가 잘 몰라서 질문이 두서없습니다..ㅠ

전문가님들 친절한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GA4tagmanager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