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구글광고 태그

2023.12.08 10:40

고고치치2

조회수 15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33.3%
안녕하세요. 구글광고 셋팅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구글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2가지만 진행하려고 하며 
광고의 가장 큰 목표는 회원가입수 증대입니다.

광고흐름은 광고클릭 -> 쿠폰발급페이지(웹사이트) -> 쿠폰다운받기 -> 앱설치 -> 회원가입 입니다.
웹사이트에 별도로 클릭형태의 쿠폰을 심어서 클릭하면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 앱설치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추적하고자 하는 전환은 총 4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1. 웹사이트의 페이지 조회 (쿠폰발급페이지)
2. 웹사이트의 외부클릭 (쿠폰 다운로드)
3. 웹사이트의 가입
4. 앱의 앱설치

질문 1. 쿠폰발급페이지인 웹사이트에 몇명이 들어왔는지 확인하려면
        쿠폰발급페이지의 URL을 웹사이트 도메인에 넣으면 되나요?

질문 2. 쿠폰을 몇명이 클릭했는지 확인하려면
         쿠폰의 URL을 웹사이트 도메인에 넣으면 되나요?

질문 3. 앱을 몇명이 가입했는지 확인하려면
         앱 URL을 웹사이트 도메인에 넣으면 되나요? 
         그리고 고객이 직접 앱을 검색하고 설치한 후 가입한 횟수랑은 별개로 
         구글광고를 통해서 앱 가입한 횟수만 집계되나요?

질문 4. 앱 설치의 앱전환추적방법은 구글플레이만 나오는데, 앱스토어 설치횟수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이 경우도 구글광고를 통한 앱설치횟수만 집계되는건가요?

질문 5. 이런 경우 입찰을 클릭수최대화가 아닌 '전환수 최대화'로 하는게 맞는건가요?

질문 6. 전환 액션에 사용할 가치란 정확히 어떤것인지,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을까요?

두서 없는 긴 글 죄송합니다.
구글광고는 처음이라 너무 어렵네요ㅠ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구글광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300리터 중 80%인 2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