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편의점 업계 1위,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시도, 새로운 방향성은?

새글 알림

새로운 의뢰 알림 설정

대행의뢰 게시판에 새로운 의뢰가 등록되면 아이보스 앱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체 게시글, 카테고리별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 카테고리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방법

[도보여행]6월22일(일)대왕세종의 촬영지 문경새재 걷기여행

2008-06-16 16:59

  • 구분을 선택하세요

  • 1970.01.01마감

『문경새재』는 조선 태종 14년(1414년) 개통된 관도로 영남지방과 기호지방을 잇는 영남대로 중 가장 유명하며 조선시대 옛길을 대표한다. <세종실록지리지>에는 ‘초점(草岾)’으로, <동국여지승람>에는 ‘조령(鳥嶺)’으로 기록된 길로 조선시대 영남도로에서 충청도(한강유역권)와 경상도(낙동강유역권)를 가르는 백두대간을 넘는 주도로의 역할을 했다.

문경새재는 조선시대 대표적인 관도(벼슬길)로 제1관문 주흘관, 제2관문 조령관, 제3관문 조곡관 등 3개의 관문과 원(院)터 등 주요 관방시설과 정자와 주막 터, 성황당과 각종 비석 등이 옛길을 따라 잘 남아 있고, 경상도 선비들의 과거길로서 수많은 설화가 내려오고 있는 등 역사적, 민속적 가치가 큰 옛길이다.

또한 문경새재가 위치한 주흘산, 조령산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식생 경관과 옛길 주변의 계곡과 폭포, 수림터널 등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경관 가치가 뛰어나며, 문경시의 ‘옛길 걷기 체험“, ”과거길 재현“ 등 옛길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매년 개최되고 있어 현대인들이 조선시대 옛길 문화 및 선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훌륭한 옛길 자원이다.

첨부터 끝까지 흙길이며 힘들지도 않게 산책하는수준으로 걸을수 있는 아주 명품 길입니다.

한번 갔다오시면 너무 좋은길이구나 생각하실겁니다.





모임일시 6월22일(일) 오전 7시00분



만나는장소 4호선 서울역 11번출구위



준비물 개인간식,걷기편한복장



회비 2만원(교통비+여행자보험료)



반환점에서 식사는 식당에서 개별식사합니다.



같이가실분들은 6월20일(금) 오후 5시까지 입금해주시고 주민번호 성함 연락처를 쪽지로 알려주세요!



입급구좌:우리은행 847-032168-02-201 김한상



모임문의 ***-****-**** http://dobo.kr
의뢰자 정보
업체명

-

담당자명

-

연락처

-

카카오톡

-

이메일

-

네이트온

-

목록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