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다섯 번째 이야기]마케팅 컨설턴트 '함주한'보스님과의 인터뷰

마케팅의 핵심은 ‘value proposition(가치 제안)’이라고 생각해요. 마케팅이라는 말이 ‘마켓+ing’ 잖아요. 사고파는 걸 현재진행형으로 만드는 것이 마케팅이고, 즉 교환을 활성화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그런데 교환이 성립하려면 내가 주는 것 대비 얻는 게 커야 합니다. 곧 가치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Value = Benefit - Cost)

그래서 마케팅을 잘하려면, 가치를 제대로 설명하고 증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인 근거로 100원을 쓰면 200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하는 거요. 문제는 가치를 정성적, 정량적으로 산출해 내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이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터는 끊임없이 가치 제안을 연구해야 합니다.

아이보스 회원레벨 변경안내

그동안 레벨업하기 힘드셨죠? 힘들게 리터를 모았는데, 다음 레벨까지는 언제 모으나 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희소식입니다. 현재 '씨앗'부터 최고 레벨인 '꽃' 등급까지 총 10단계에서 30단계로 세분화됩니다. 씨앗에서 리터로 물을 주면 꽃이 활짝 핍니다^^ 꽃이 필 때까지 열심히 리터를 적립해보세요.

다음 클릭스에 옐로아이디 연동되네요.

다음에 키워드광고(클릭스)를 진행하면 검색 결과에서 카톡으로 상담신청하는 아이콘이 부착되고 이것을 클릭하면 광고주의 옐로아이디로 연결된다고 합니다. 이때 모바일에서는 과금이 되지만 PC에서는 과금도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연동 방법 등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셔요.

모바일 마케팅을 대행사 없이 직접 진행해봅시다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함께 성장한 시장이 있다면 바로 '마케팅 시장'입니다. 수 많은 광고 상품이 생겨났고, 광고를 진행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대행해주는 광고 대행사도 생겼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마케팅을 잘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미리 미리 관련 정보를 숙지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마케팅에서 순위 부스팅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CPI 광고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내는 안드로이드 기준, 미국은 앱스토어 기준입니다.

 
아이보스 리터몰    아이보스 활동으로 모은 리터! 리터몰에서 마음껏 사용하세요!

  •   운영보스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