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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 중심 마케팅

2011.09.30 01:11

전옥철

조회수 2,413

댓글 0

모든것은 구매자가 결정하고..구매자가 선택합니다

예전 영업에 대한 교육을 하던 시절....
직원들에게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 사고를 이야기할때
했던 여러가지 내용중에...

어떤...자동차 영업사원이 있었습니다
영업교육시 취급 자동차에 대한 특징을 완벽히 암기하였지요

드디어 첫날....
영업을 할려는데...교육과 달리 현장에서 영업을 시작할려니깐..
당장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판매가능한 자동차 종류가 너무 많았지요...
경차/소형차/준중형차/중형차/최고금중형차/트럭/승합차......

어떤 차를 홍보해야할지 막막했습니다
일단 단순하게..사람 많은 곳 중에 차가 없는 사람이 주로 이용하는 곳을
생각했습니다.....
차가 없으면 ...도보나...대중교통을 이용할것이니..
신도림지하철역에서...부터 시작하기로 하였지요~

일단 차종은 고급승용차로 선정했습니다....
홍보멘트를 준비했지요~~
1) 지금은 자기피알시대입니다.....나를 위한 투자는 차부터입니다
고급승용차를 타시면 실제의 나와는 무관하게 성공한놈으로 인정받습니다
친구들 만나도 쪽팔리지 않습니다
혹시나 길거리 헌팅할때....여자분들이 차를 보고 판단합니다
사고를 대비해서 운전석에어백은 기본장착이고 조수석도 뒤자석도
에어백을 기본으로 해드립니다...
더구나 현금거래하시면 3% DC 로 150만을 돌려드립니다

.
.
몇일을 지났지만....하나두 팔지 못했습니다...

나름 실패에 대한 분석을 하였지요~~

결론은 차가격이 5000만원 내외로...너무....비싼 제품이었기에 실패했다는
결론은 내렸습니다....

이제 실패를 거울삼아서....새로 시작했습니다

저렴한 차....경차를 선택했지요~~

지역도 ... 중요하다는 생각으로....신도림역에서
강남역으로 바꾸었습니다

당연히...영업멘트도 새롭게 바꾸었습니다

- 요즘같이 불경기에...아주 아주 저렴한 차를 소개합니다
- 버스값으로 충분히 차를 운행할수있습니다
- 주차공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공용주차장에선...추차비 할인도 받을수 있어 너무 경제적입니다
- 지방에 내려갈땐...고속도로 통행료도 장장 50% 나...할인됩니다
-
-
-

넘 비참했습니다....한대도 못팔았습니다

친구랑...홧김에 술한잔 했습니다

친구에게 하는말....
넌...절대..XX 자동차 영업은 하지말아라...내가
비싼 고급승용차부터....저렴한 경차까지 다...팔아보았지만...
아무도....아무것도 안팔리더라....


모든것은 구매자가 결정하고..구매자가 선택합니다
우린....구매자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을까요??
내가 하는 마케팅이....얼마나 구매자를 이해하고...인식하고 진행하는 마케팅인지..

근무시간 전까지....근무시간..끝나면....
우리는 변신합니다...우리가 그렇게 알고싶어하는 구매자의 모습으로

우린 왜...그 버스를타고..지하철을 타고..
우린 왜...그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우린 왜...그 식당에서 밥을 먹고...
우린 왜...그 싸이트를 찾고..
우린 왜....그 제품을 사고...
우린 왜....그 마트를 이용하는지....

우린 매일 매일 아무생각없이...구매자로 활동하는 것같지만...
한발더 뒤로 돌아보면...사소한 모든 것에 대한 선택의 이유가 있습니다

그 선택의 이유를 바둑에서 복기하듯이...복기해보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이 아닐지요~~

마케팅이란....안팔리는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고..
잘 팔리는 물건을...더 잘팔리게 하는 것이라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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