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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후기 적립금제도. 어떤정책으로 운영중이신가요?

2011.12.29 14:28

프로카인

조회수 3,339

댓글 3

안녕하세요 프로카인입니다. 요새 아이보스내에서 활동을 할려니
괜히 눈치가 보이게됩니다.
너무 좋은정보 공유를 많이해주시는분들이 많아 글을 쓸때 항상 어렵답니다...

본론!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면
적립금제도 때문에 고객님과 트러블이 날떄가 간혹있답니다...

지금 제가 근무하고있는 쇼핑몰의 경우.
다른쇼핑몰들도 대게 다 그런걸로 알고있는데요.

저희는 일단 고객님께서 화장품을 구매하시고 후기를 적어주실시

포토후기는 3천점. 텍스트 후기는 1천점을 지급해드리고있습니다
현금금액 3천원, 1천원 이라고 보시면되는데요..

1주문건에 제품을 여러개 구매하셨을경우 .
그제품 모두 포토후기를 다 따로 작성해주신다고해도
3천점 적립금 개당 모두 지급되는것이 아니라
1개의 포토후기만 포토적립금 3천점이 지급되고
나머지는 텍스트후기 적립금 1천점이 지급되고있습니다.

오늘 이 정책때문에 고객과의 트러블이 생기게되었습니다.

고객께서 한 주문건으로 여러가지의 제품을 구매해서
꽤 금액적으로 큰 구매를 해주셨습니다.
정말 고마우신고객입니다..

그런데 이 고객께서 이 정책에 큰 불만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전부다 포토후기남겨서 포토 적립금받을려고 했는데.
왜 1개만 포토적립되고 나머지는 왜 텍스트적립이냐.
그럴거면 무료배송기준금액만 맞춰서 나눠서 주문건 여러개로 주문할걸 그랬다.
그러면 내가 불편할게 뭐있냐 너희업체측만 택배비 계속 나가게되는것일텐데.
정책 바껴야되는거아니냐.

솔직히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고객님 하시는 말씀이 다 맞는듯했습니다.

이 고객분은 그리고 한번 주문하실때 항상 화끈하게 주문하시는 분입니다.
화장품 금액 저렴한편인데도 한번주문하실때 20만원 30만원치 주문하시는분이면
굉장히 고마우신 고객이죠.

바로 긴급회의 후
고객께는 정책에 대해 불만을 갖게되신것같아 죄송하게 생각드리고
포토후기 정성껏 작성부탁드리고. 다 개별로 포토적립 완료시켜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사업자의입장도 있고. 고객의 입장. 저로써는 매우 혼란스러웠는데요

어떤 고객 후기 적립금제도를 운영하고 계시는지.
그리고 위에 사항에서 어떻게 대처하실지 많은 의견 공유해주셨으면 합니다.

p.s : 어.. ? 저 꽃생길려고하네요?...신기하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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