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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읽으면 돈이 보인다?

2007.10.11 09:58

문성욱

조회수 3,307

댓글 13

안녕하세요 넥스트서베이의 문 성욱입니다.

사업을 운영하면서 생각해야 할게 정말 많죠?

자금력, 전문인력구성, 상품개발, 마케팅 등등...

저는 여기서 마케팅과 관련한 설문조사에 대해서 잠깐 말씀 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일단 마케팅이라고 하는것은 쉽게 말하면 홍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을 잘한다.마케팅에 성공했다. = 홍보를 잘한다. 홍보에 성공했다. = 장사를 잘한다. 사업에 성공했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겁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빠진 것이..
마케팅의 성공이 사업의 성공과 직결되려면 그 중간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상품경쟁력이죠...

홍보 잘해서 가게까지 손님을 무진장 끌고 들어와도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냉정한 손님들은 백이면 백 뒤도 안돌아보고 나가버릴 것입니다.

그러면 상품경쟁력은 어떻게 키울까요?

"상품경쟁력? 품질좋고 가격 저렴하고...그러면 되는거 아닌가?"

물론 맞는 말입니다. 싸고 좋으면 그만한 게 없죠..

하지만 좀 더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나갈려면 꼭 필요한 것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사업이든지 운영을 할때에는 내 사업에 맞는 주요 고객(Main Target)을 정합니다.

내가 판매를 하는 제품을 누구에게 팔아야할지를 정한다는거죠..

하지만..

# 고객들이 과연 내 제품을 진정으로 원하고 있을까?

# 고객들은 나의 제품을 어떤식으로 팔아주면 잘 사줄까?

# 고객들은 이 제품을 왜 좋아할까?

# 내가 판매하고있는 수많은 제품중에서 대표로 내세워야 하는 제품은 무엇일까?

# 생각보다 제품이 잘 안팔리는데 가격이 문제일까? 색상이 문제일까?

등등..

위와 같은 문제에 대해서 고민은 하지만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노력을 게을리 하기 쉽구요..

하지만 위와 같은 문제에 대한 답은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서 위의 문제에 대한 답을 알수가 있습니다.

문제의 답을 알게 되는 것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했다는 것이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판매되는 상품이 진정으로 상품경쟁력을 가지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답을 알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보십시오.

그렇게 노력할 때 비로소 사장님의 손에 돈이 쥐어질 것입니다.

저희 넥스트서베이는 사업을 하시면서 자금이 부족해서 힘들고, 잘 몰라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힘이 되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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