엇그제 살인자 김길태 마음을 움직인 경찰관의 내용이 기사화 된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자백을 받기 위해 사실을 호되게 추궁하기 보다는 딸가진 부모 입장에서 인간적으로 접근하여 심경변화를 유도 후 자백을 이끈 내용...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31502019922601009
인터넷 쇼핑몰도 고객이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유도 하는것 보다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도록 유혹하고 공감을 형성해서 구매로 이끌어야 한다는것은 글벗 쇼핑몰 시작 할때 부터의 마음가짐이었으며 지금도 변함없습니다.
글벗이 이때까지 해 왔던 마케팅이 감성을 통한 바이럴 바케팅이라고 하더군요. 아이보스에서 알았습니다.ㅎ
엊그제 서점에서 넛지마케팅이라는 책을 구매해서 읽었는데 제가 현재 하고 있는 방식도 넛지 마케팅의 일종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넛지(Nudge)는 2009년 4월에 행동경제학자가 쓴 재미있는 발상의 책인데, 이 내용을 근거로 2010년도 2월에 넛지마케팅이라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한국경제신문, 김영한지음)
Nudge(넛지)--1. (주의를 끌기위해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주의를 환기 시키다는 뜻으로 마케팅에서는 부드러운 권유를 뜻함.
2. (..에)가까이 가다 라는 뜻으로 마케팅은 기업이 고객에게 가까이 가야 하다는 뜻.
즉, 넛지마케팅은 기업이 똑똑한 고객 가까이 가서 똑똑해진 고객의 구매 욕구를 슬쩍슬쩍 찌르는 마케팅 활동이라 정의 하고 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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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전 우연히 만난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학원을 운영 하는 아이보스 회원님께서 제게 강의를 간곡하게 부탁 요청 하시더군요. 제가 오랫동안 해 왔던 마케팅 방식이 요즘은 아주 적합한 형태의 방식이라고...
강의 내용은
7~8년 동안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험담을 이야기 하는 형태로...
초창기 오픈마켓운영 부터 현재 쇼핑몰 운영
현재 오픈마켓과 독립몰과의 관계...
감성을 통한 마케팅.
엄마 마케팅.
브랜드 만들기...
인터넷 쇼핑몰 창업 1년차 이상 대상으로 2~3시간 정도 할 예정입니다.
글벗 사이트 요소요소에 숨어 있는 감성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진행하는 과정을 대부분을 할애할 생각입니다.
단지 상품이 좋다고 많이 팔리고 만족도가 높은것은 아니라 고객은 아주 사소한것에 공감하여 구매하고 아주 사소한것에 감동하여 만족하더군요.
예를 들어 ...
200원으로 만족도 최상으로 올리는 방법. <글벗 제품 속에 200원도 채 안되는 뭔가 있습니다. 이것때문에 만족도가 최상으로 올라갑니다.>
종이 한장으로 불만의 고객을 만족도 최상으로 올리는 방법 < 옥션 귤 판매 할때 사용하는 방법.>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 방법 - 중고게시판, 토요 알뜰장터, 문의 게시판
< 이 게시판에 아주 많은것들이 숨어 있습니다 ^^* 제가 제일 많은 관심과 비중을 두어 관리하고 고민 하는 게시판들입니다. >
중고 게시판 - 중고 게시판 만든 의도를 아시겠어요?
http://studyeasy.co.kr/board/list.php?table=board5&seq=8235
토요알뜰장터 - 고객의 반응이 아주 큽니다. 폭발적이라 장터에서 판매할 물건이 없어 고민중입니다 ^^* 요즘은 고객들과 함께하는 체험 학습으로 방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http://studyeasy.co.kr/board/list.php?table=s_board&seq=40
문의 게시판 - 답변 중심으로 쭈~욱 읽어 보세요^^*
http://studyeasy.co.kr/board/list.php?table=question
공감스토리 - 공감 할 수 있는 후기를 정리 하여 노출 했습니다.
http://studyeasy.co.kr/design/index.php?tpl=fs_03.htm
문의 게시판을 통한 마케팅, 문의 게시판 관리 및 악플 대처 방법 등... - 비밀글을 없앴습니다 ^^*
글벗에서 방송에 공짜로 나온 경험담 및 방송 내용 활용 방법.<방송 언론에서 직접 연락 오도록 하는 방법 - 의도대로 서너번 공짜로 나왔습니다 ^^*>
(sbs모닝와이드, kbs 세상의 아침, sbs 플러스원, ebs..... 등)
http://www.studyeasy.co.kr/board/list.php?table=se_paper
제품 사용 후기 모으는 방법 및 활용 방법.
고객 응대 방법.
제품 판매 후 글벗에서 구매 고객들에게 취하는 액션은?
제품 가격 인상하기.
주력 상품 만들기, 노출하기.
온라인과 오프라인 관계
고객과의 소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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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만간 강의를 하기 위해 준비중이며 마케팅 관련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생각나는대로 순서없이 적어 보았습니다. 4월 말 경에 학원에서 강의 계획중이며 물론 아이보스에서도 할 예정입니다.
[질문] 제가 강의를 한다면 위 내용 이외 글벗 사이트 혹은 글벗 회사의 어떤것이 궁금하며 어떤 내용을 추가로 했으면 하는지....
광고비 얼마니 매출이 얼마니... 지식인 하니 마니...로그분석 어쩌고 저쩌고 ...SEO어쩌고 저쩌고 ... 웹 검색 노출 어쩌고 저저고 ....하는것 말고...
(글벗 사이트는 아이템이 딱 한종류 뿐이라 제품이 진열된것이 없지만 이 쇼핑몰을 통한 개인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매출이 월 1억이상 됩니다 ^^* B2C )
자체 인터넷 쇼핑몰 통해서만 판매 운영을 하는데, 입소문을 통해 구매하시는 고객이 이외로 많습니다.
저희 회사 혹은 글벗 사이트에서 궁금한 내용 댓글로 올려 주시면 참고 해서 아이보스에서 강의 할때 언급을 해 보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게 쉬운것이 아니라 요즘 전달 방법에 많은 고민을 해 봅니다.
그리고,
회사 관리에 대한 내용은 민감한 부분이라 차후 사업자 회원 보스만 모여서 공개를 해 보렵니다.
글벗 쇼핑몰에서 어떤점이 궁금 한가요?
정리해서 4월말 ~5월 경에 공개 해 보렵니다.
번창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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