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행하시는분이나 프리랜서들 분 말을 가끔들어보면
로아스 200퍼센트 이상 이란말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평균적인수치
1. 광고비 100만원 쓰고 매출이 200만원 나왔다고 가정
2. 로아스 200%달성
3. 광고주가 얼마 벌었는지 계산
4. 매출 200만원 ( - )제품원가 ( - ) 인건비 ( - ) 마케팅 대행비용 ( - ) 세금 ( - ) 광고비100만원 ( - ) 정말 악랄하게 계산하려면 여기서 사무실 월세도 1/30로 빼는 분도 봤네요...
보통 마진률 20대후반에서 40~50퍼센트대라고 가정해도 힘들어보이는데
5. 평균이 이 수치라면 꾸준히 광고를 돌리는 이유가 있나요?
당연히 직접전환수치만 가지고 이야기할 수 없는 부분인건 맞지만
광고관련 수치만 가지고 판단할때는 게속돌려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에 대한 판단이 어렵네요
특히 꾸준히 오랫동안 광고를 해왔다면 더 고민이 많을 것같습니다.
지금 위에서 말한건 객단가 높여라, 셋트구성으로 높여라 이런것과 제품차별성 제품이 문제다 이런말하고는 별개의 개념이라고 보네요.
애초에 로아스가 바닥을칠때 객단가, 셋트구성으로 단가업 이건 그 이후 고쳐야할..문제니까요.
제가 관리하고있는 생활용품 한가지를 예시로 볼때
소비자가격 1만원 roas200기준
매출 200만 ( - ) 광고비100만 ( - ) 제품원가 4000원 x 200개80만( - )인건비( - )세금( - )대행수수료 등등 광고주 순수익 10만원도 못건지고 마이너스
물론 간접전환 바이럴, 고정지출없이 전환되는것도 많지만 그런건 여기서 주제가 아니라서 언급은안하겠습니다.;;
6. 보통 대부분 광고주분들이 마진률이 얼마나 되시길래 로아스가 200이 안나와도 광고를 돌리는 분들이 많나요?
저같은 경우는 5년간 테스트 기간은 제외하고 로아스 200안나오고 199여도 과감히 광고 손대고 못살리면 버렸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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