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부터 말하자면요... 현재 단순 생각으로는 지금 웹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트래픽
주고받기 방식을 떠나서 이걸 제대로 해보자는 의견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랭X닷컴 자체로는 그냥 여기저기서 보이는 명분을 제외하고는 실제적
운영사이트의 매출이나 다른 이득에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막말로 울며 겨자먹기
식의 명분과 크게 비하하자면 동종업계의 우위표시에 대한 자기만족일 뿐일지 모른다는
생각을 자주 해왔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혼자서 딸X이 친다고 막말해볼까요... -_-;;;
하지만... 어쨌든, 웹은 모두가 보는 눈입니다. 어느정도 인지력이 있다면 신경이 아예
안 쓰인다고 할 수는 없겠지요. 그러나... 굳이 무리하게 돈까지 투자할 필요가 있을까요.
어쨌든 기본적인 룰과 방식은,
일단 개발이 끝나도 전 한 카테고리에서 두 업체이상은 제휴에 끼우지 않을 생각입니다.
다 끼워버리면 이거 하는 자체가 의미가 없으므로 필요가 없겠지요. 하지만...
만약 같은 업체라도 많은 분들이 해야 할 원인과 그에 대한 해결책을 생각한다면...
접속률에 따른 포인트와 그 포인트에 해당하는 "한 번이라도 더" 접속혜택의 방법이겠군요.
예를 들면 같은 카테고리 쇼핑몰의 업체라도...
A사이트는 3시간을 프로그램 가동하며 다른 곳 접속해줘서 3포인트를 먹고,
B사이트는 2시간을 프로그램 가동해서 2포인트를 먹었다면,
그 컴퓨터가 꺼져 있어도 다른 접속지에서 실행하는 분들의 랜딩페이지(최종사이트접속지)
에다가 A사이트는 3번을 넣고 B사이트는 2번을 넣어주는 겁니다. 이 포인트는 당연히
A와 B사이트 둘다 접속해서 다른 사이트 방문해주며 얻은 포인트기 때문에 혜택은 모두
똑같다 봅니다. 오히려 이러한 방식이라면 열심히 접속해 주신 분들이 다른 분에게 혜택
주고 그만큼 더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니까, 어찌보면 선의의 경쟁이겠지요.
애플리케이션이라면 지금 제가 주도하고 있는 단순 웹페이지 방식보다 좀 더 고급스런
알고리즘이 가능하니까, 충분히 생각해봐도 좋을 문제인거 같습니다.
물론 담배 한대 피우면서 단순히 생각한 것이라 위의 과정중에 오류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대강 핵심적인 내용은 맞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한 두세대 더 피우면 좀 더 나은
생각이 나올거 같을지도 -_-);;;
어찌됐든 뭉쳐서 뭔가라도 이득을 보고 싶은 분이 있다면 더 좋은 기획이나 의견을 한 번
남겨주세요. 개발자분이나 기획자는 전 언제든지 환영이구요. 아무것도 모르셔도 그 전에
생각해 두신게 있다면 답변 부탁합니다.
물론 제 이득은 언제까지나 거기에 꼽사리 껴진 저희 업체의 명분이기 때문에 제가 주도
하는 어떤 것이라도 돈은 받지 않겠습니다.
서로 모아서 받을 수 있는 이득은 공유해봅시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