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스타트업에서 나홀로 마케팅을 진행중인 이동하입니다.
광고 예산이나 진행 방향, 프로세스 등은 어느 정도 결정된 상황인데,
광고 소재에 대해서 현재 막힌 상태입니다.
아직 광고를 돌려보지도 못한 상태여서 이전의 데이터가 전혀 없는 상태인데,
대표님이 해당 소재에 대한 예상 노출수, 클릭수, 성과 등의 예상 데이터를 가져오라고 하시는데
말문이 턱 막히더라구요. 시도를 먼저 하고 데이터가 나와야 그 다음 전략을 생각할 수 있다고
말씀드려봤지만, 시작하는 것에 대한 객관적인 근거가 없는 한 절대로 광고를 할 수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주장하시는 바로는 제가 생각한 것과 비슷한 소재의 광고들이
이전의 성과가 있을 것이고, 이에 따라서 예상 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지 않겠냐 하시지만은...
그에 대한 성과는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는 데이터라고 말씀드려도 소통이 되질 않아요 ㅠㅠ
보여주기 식으로라도 데이터를 허수로 뽑아서 보여 드려야 하는건가...라고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만;
혹시 다른 광고들의 성과 데이터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혹은, 대표님을 설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