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진행했던 이벤트에 당첨되어 K-Shop 엑스포 &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실무만 보다가 오랜만에 나들이 하면서 리프레쉬 하고 와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후기 시작합니다!
급하게 갔지만 여유롭게 커피까지 사서 입장했습니다ㅎㅎ!
제가 들었던 컨퍼런스의 주제들은
- 차별화된 체험 구축하는 리테일공간 브랜드 전략, 공간디자인
- 매력적인 매장조명 + smart iot 조명
- 리테일시대의 매장전략
- 17-18 해외 vm 트렌드
- 4차 산업혁명의 공간마케팅
온라인 위주의 마케팅만 진행하다보니 놓쳤던 오프라인 얘기들을 들을 수 있었던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리테일시대의 매장전략>부분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부분은 과거에 매장전략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매출극대화였다면 현재 중요한 키워드는 <소진율 극대화>라는 부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재고관리가 관건인 패션시장에서 소진율이라는 키워드는 아주 중요한 키워드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해왔어서 좀 더 귀에 잘 들리는 이야기였던 것 같습니다.
이 시간부터 제 구경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유통사들이 있었고 신박하고 재미있는 아이템들도 아주 많아 시간이 금방 갔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 많이 생긴 활쏘기가 가능한 카페였는데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었습니다ㅎㅎ
유아용 기능성 의류, 인스타그램 연동가능한 즉석 사진 서비스 등 여러 제품을 2~3시간 동안 구경하고 온 것 같습니다. 마케팅쪽에만 신경을 쓰다보니 제조나 유통쪽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못가지게 되는데 이런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해당 분야에 대해 조금씩 공부해나가고 있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관련 제품 팜플렛들 정보도 가져왔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가 있으신 분은 댓글로 얘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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