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데이터로 본 이슈 키워드 - 아이폰6대란

2014.11.04 15:28

라이징캣

조회수 11,850

댓글 1

 

단통법 시행 이후 첫 불법보조금 사례가 지난 주말 발생했습니다. 이른바 아이폰6 대란이죠. 11 2일 당일에는 아이폰6대란이라는 키워드가 한동안 포털 실검 1위를 유지했는데요, 실제 조회수 변화는 어떻게 일어났을까요?

 


 

이전까지 조회수가 없던 아이폰6대란키워드의 조회수가 급격히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일단위 키워드 조회수 변동 추이에서는 사전에 대란이 발생함을 예측할 순 없었습니다. 그만큼 스팟성 성향이 짙다는 뜻이겠죠?

 

관련해서 아이폰6가 국내 정시 출시된 10 31일의 이틀 전인 10 28일에는 경쟁사에서 대항마의 역할을 기대하며, ‘갤럭시노트 엣지를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경쟁 제품간 키워드 조회수는 어떨까요?

 


 

출시일인 10 28일 조회수가 다소 증가하였음에도 당시 출시전이었던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의 조회수에도 미치지 못했음이 확인됩니다. 지못미..

 

 

*추가 재미로 보는 키워드 비교

전일 MC몽의 컴백과 음원 사이트 점령에 반발한 이들의 노력으로 멸공의 횃볼이 포털 실검 1위 및 일부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하는 웃기 못할 일이 벌어졌죠. 그럼, 전일 실제 ‘MC멸공의횃불키워드 조회수는 어느 키워드가 더 높을까요? ('멸공의 횃볼' 키워드는 오후가 되어서야 이슈화 되었다는 것을 감안해서 보셔야 할 듯하네요) 

 

 

 

 

**본 내용은 라이징캣(www.risingcat.co.kr) 데이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