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10 - 11 9:30 18:00건국대학교 새천년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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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커머스 2024

BEYOND HYPE:
BACK TO

과장을 넘어 기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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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아이보스를 통한 컨퍼런스 접수는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이후 컨퍼런스 참여를 원하시면 주관사 신청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바로가기)

ABOUT THE EVENT

The Next Commerce는 향후 10년의 커머스 혁신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에는 백화점, 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편집숍, 전문점 등등 다양한 형태의 리테일러들이 공존합니다.
그리고 쇼핑의 채널은 오늘날 라이브커머스, TV쇼핑 등으로 더 많은 가지를 치며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커머스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The Next Commerce는 모든 리테일러(Retailer)와 이테일러(E-tailor)를 아우르는 커머스 비즈니스 공통의 관심사에 집중합니다.
테크놀러지, 비즈니스 모델, 경영 혁신, 제품 전략, 마케팅 등 사업의 요소들을 따로 바라보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우리는 커머스의 생태계 전체를 한 자리에서 바라보고 모든 연결점에서 기회를 찾고자 합니다.

2024 Event Overview

Beyond HYPE

지난 10년간 리테일 비즈니스는 Hype의 시대였습니다. Hype란 단어는 때로 과도한 열정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가치나 품질에 비해 과도하게 홍보되거나 대중의 기대를 부풀리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때로 창의적 관점과 열정은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출발점입니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혹독했던 불경기가 우리에게 가르쳐 준 것들이 있습니다.

실제 가치를 창출하지 못한다면 Hype는 과장된 허위에 불과합니다.

틈새에서 시작했지만 스케일 업해야 합니다. Lean 하게 시작했지만 고도화해야 합니다.

결국 비즈니스란 바다처럼 넓고도 깊어져야 합니다. Hype만으로 바다를 항해할 수 있을까요?

FUNDAMENTALS

새로움, 젊음, 바이럴, 카리스마란 단어에 편향되지 말아야 합니다.

그것은 중요한 가치지만 전부가 아닙니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비즈니스의 대부분의 영역은 지루하지만 정교하며, 복잡하지만 유기적이어야 합니다.

Fundamental을 구축하지 못한 가벼움들이 얼마나 짧은 꿈으로 끝나는지 우리는 지난 3년 간 숱하게 보아왔습니다.

지금은 성숙한 고도화에 대해 이야기해야 할 시점입니다. 쉽고 재미있는 비즈니스는 없습니다. 아마추어에서 벗어나 고도화되길 원할수록 더더욱 그러합니다.

지금 우리의 Fundamental은 얼마나 단단한가요?

Back to BASICS

이제 Hype에서 Basic으로 시선을 돌려야 합니다. 그간 ‘뾰족한’ 비즈니스를 찾았다면 이제 ‘둔중한’ 비즈니스를 생각해야 합니다.

‘과장’과 ‘가성비’란 맥락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Hype의 시대가 낳았던 가장 큰 부작용은 ‘로열티’의 상실입니다. 기업과 고객 사이에 로열티, 고용주와 피고용인 사이에 로열티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모든 리테일러가 Value와 Premium을 추구합니다. Premium은 Hype와 상반된 가치입니다. 장기간 본질적으로 Basic에 충실할 때 비로소 얻는 값진 열매에 집중해야 합니다.

7월 10일과 11일, 넥스트커머스에선 고도화된 리테일들이 창출하는 놀라운 가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흥미롭게도, 최근 가장 큰 바이럴을 일으킨 프로젝트들은 모두 고도화된 비즈니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AttendeeNext Commerce는 다음과 같은 참가자를 위한 컨퍼런스입니다.

브랜드 & 리테일러

리테일의 최신 테크놀러지, 트렌드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고 스타트업들과 IT 기업은 물론, 투자자, 디벨로퍼들과 교류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이커머스 기업

이커머스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최신 테크놀러지, 트렌드 및 다양해지는 채널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MCN, 홈쇼핑 등의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글로벌 최신 테크놀러지 트렌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클라이언트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가 무엇인지 직접적으로 알아볼 수 있으며 그들과 실제로 교류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투자자

최신 혁신의 트렌드와 파괴적 테크놀러지를 가진 스타트업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자, 리테일 테크의 트렌드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마케팅 에이전시

클라이언트 기업들이 원하는 캠페인의 실체를 이해하고, 최신 마케팅 트렌드 및 관련 테크놀러지는 물론, 새로운 마케팅 영역을 미리 파악함으로써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Ticket

FULL PASS

398,000원

  • 5인 이상 10% 할인, 10인 이상 20% 할인
  • DAY 1, 2 컨퍼런스 참석
  • DAY 1, 2 점심 식권 제공
  • 양일 주차 종일권 지원
FULL PASS 신청하기
DAY 1 PASS

225,000원

  • 5인 이상 10% 할인, 10인 이상 20% 할인
  • DAY 1 컨퍼런스 참석
  • 주차 할인코드 지원
DAY 1 PASS 신청하기
DAY 2 PASS

225,000원

  • 5인 이상 10% 할인, 10인 이상 20% 할인
  • DAY 2 컨퍼런스 참석
  • 주차 할인코드 지원
DAY 2 PASS 신청하기

2024년 7월 10일과 11일임박할수록 티켓 가격은 올라갑니다. 지금 구매하세요!

Program

DAY 1 7월 10일 수요일
  • 9:30 - 10:00 각기 다른 DNA를 가진 기업들을 위한 창조적 펀더멘탈 구축

    데일리트렌드 대표 김소희

  • 10:00 - 10:25 '닥터지' 성공 뒤의 사내 투자/사내 혁신 시스템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 이주호

  • 10:25 - 10:50 2024년, 한국의 검색 데이터가 말하는 #웰빙 #알파세대의 구체적 기회

    (주)어센트코리아 CEO 박세용

  • 10:50 - 11:15 올리브영이 웰니스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헬시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법

    CJ올리브영 전략기획팀 팀장 홍예진

  • 11:15 - 14:20 ─ Lunch Break ─

    @우곡회의장
    · 11:20 - 11:25 리테일테크 트렌드 Top5(김소희)
    · 11:25 - 11:40 플로우
    · 13:10 - 13:25 와들
    · 13:30 - 13:45 어센트코리아
    · 13:50 - 14:10 스쿼드엑스

  • 14:20 - 14:35 기술, 개발자를 빌려드립니다

    퍼플아이오 CTO 김충섭

  • 14:35 - 15:10 '편의점형 이커머스' : 오프라인과 앱의 연동이 빚어내는 놀라운 경험들

    BGF리테일 DX(Digital Experience)실 실장 김석환

  • 15:10 - 15:25 쿠팡이 생각하는 한국 이커머스 향후 10년의 물류

    쿠팡 물류서비스디자인 총괄전무 박지원, 비욘드엑스 CEO 김철민

  • 15:35 - 16:30 ─ Coffee Break ─

    @우곡회의장
    · 15:35 - 15:50 모비두(소스)
    · 15:55 - 16:10 (주)인덴트코퍼레이션

  • 16:20 - 16:45 '마르디메크르디'의 글로벌 성공이 만든 크리에이티브 생태계

    피스피스스튜디오(마르디메크르디) 대표 박화목

  • 16:45 - 17:10 스튜디오에피소드가 빚어내는 콘텐츠 커머스의 유니크 포뮬라

    스튜디오에피소드 대표 한정훈

  • 17:10 - 17:35 에어프레미아가 본질에 집중한 프리미엄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법

    에어프레미아 CPO 오유근

  • 17:35 - 17:45 LG CNS와 함께 하는 리서치 결과 발표 Day1

    경품 : 닥터지 베스트 선물 세트 / 넛세린 선물 세트 외

DAY 2 7월 11일 목요일
  • 9:30 - 10:00 AI 시대에 밸류를 만드는 힘, '휴먼터치'와 관계 기반 커머스

    데일리트렌드 대표 김소희

  • 10:00 - 10:25 한국의 럭셔리 마켓 : 하이엔드 소비자와 관계를 구축하는 법

    Luxury Business Group General Manager 유네스 에라즈피

  • 10:25 - 10:50 메르세데스벤츠가 추구하는 이커머스와 고객 경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Digital Business Director 김신희

  • 10:50 - 11:15 만월회가 팬덤으로 7000개 까페 네트워크를 갖게 된 이야기

    만월회 대표 박제영

  • 11:15 - 14:20 ─ Lunch Break ─

    @우곡회의장
    · 11:20 - 11:25 리테일테크 트렌드 Top5(김소희)
    · 11:25 - 11:40 달파
    · 13:10 - 13:25 그립컵퍼니
    · 13:30 - 13:45 퍼플아이오
    · 13:50 - 14:10 매스어답션

  • 14:20 - 14:35 AI 시대의 입소문 만들기 : 바이럴 시딩

    인덴트코퍼레이션 CEO 윤태석

  • 14:35 - 15:00 아난티의 생태계와 급부상하는 온라인 '이터널저니'

    주식회사 아난티 상무 이화영

  • 15:00 - 15:25 테라브레스, 차일드라이프 : 이야기가 있는 상품들이 만드는 브랜딩 전략

    온누리스토어 대표 박효수

  • 15:35 - 16:30 ─ Coffee Break ─

    @우곡회의장
    · 15:35 - 15:50 데이터라이즈
    · 15:55 - 16:10 (주)피처링

  • 16:20 - 16:45 '캐치테이블'이 '맛있는 모든 것'에서 다원적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법

    와드(캐치테이블) CMO 신성일

  • 16:45 - 17:10 '오늘의집' 커머스가 급속한 성장을 경험했던 결정적 변곡점들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Head of Commerce 정운영

  • 17:10 - 17:35 그란데클립이 사소한 것을 위대하게 만드는 과정

    그란데클립(GrandeClip) CEO 인기완

  • 17:35 - 17:45 LG CNS와 함께 하는 리서치 결과 발표 Day2

    경품 : 온스퀄리티 세이프 소시지 / 뉴믹스커피 선물 세트 / 아난티 크리스피 오징어 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오시는 길
주소 :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국제회의장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1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B2)

* 대중교통 :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3번 출구에서 574m

* 주차 : 공연장 옆 야외 주차장이 있으나 주차 공간이 여유롭지 않으니 일찍 오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곳이 만석인 경우 다른 교내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교내 주차장이 멀거나 혼잡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FULL PASS 고객은 종일주차권이 지급됩니다. DAY PASS 고객은 할인코드가 지원됩니다. (로비 요금정산기에 코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