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여가 생활,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분석이 담긴 DMC미디어의 <2023 Target Audience Report BASIC_20s>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DMC리포트에서 30대, 40대 50대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 요약본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INDEX
INTRODUCTION
<2023 Target Audience Report BASIC_20s>는 통계청 및 각종 국가기관에서 발간한 최신 자료 및 최근 1년 동안 DMC미디어에서 수행한 소비자 서베이를 바탕으로 20대 오디언스의 최신 디지털 서비스 이용 행태를 분석한 자료이다. 우리나라 20대 일반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외 '인터넷 쇼핑', '인터넷 동영상', '소셜 미디어', '포털 사이트' 총 4가지 영역에서 20대 남녀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전체 2059세 이용자 집단과 대조하여 기술하고 있다.
PART 1. 20대 인구통계학적 특성
- 인구 구성
- 소득 및 소비 지출
- 성향 및 가치관
- 자기계발 및 관심 영역
PART 2. 20대 인터넷 쇼핑 행태
- 2022 쇼핑 트렌드
- 주 구매 환경 및 주 이용 온라인몰 업태
- 인터넷 쇼핑 구매 품목
PART 3. 20대 인터넷 동영상 소비 행태
- 인터넷 동영상 시청 환경
- 인터넷 동영상 재생 방식
-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경쟁 현황
PART 4. 20대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 소셜 미디어 접속 환경
- 소셜 미디어 플랫폼 경쟁 현황
- 소셜 미디어 주요 활동
PART 5. 20대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 인터넷 서비스 이용 현황
- 포털 사이트 플랫폼 경쟁 현황
- 포털 사이트 이용 시간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